최종편집 : 2024-04-26 20:48 (금)
대덕구 비래동 복지통장, 홀몸 어르신에 사랑의 백미 배달 봉사
상태바
대덕구 비래동 복지통장, 홀몸 어르신에 사랑의 백미 배달 봉사
  • 정광영 기자
  • 승인 2018.05.20 19: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복지통장이 홀몸 어르신 실태조사와 복지사각지대 발굴 후 지원 대상 추천
▲ 사진은 홀몸 어르신에 사랑의 백미 배달 봉사하는 장면.

대전 대덕구 비래동(동장 정진일) 복지통장 30명이 지난 11일부터 지역 내 복지사각지대 홀몸 어르신 80세대에 행복한이비인후과에서 후원한 백미를 직접 방문해  전달했다.
동은 지난 3월부터 복지통장이 주축이 된 복지사각지대발굴단이 홀몸 어르신을 대상으로 전수·실태조사를 실시했으며, 복지통장이 가정방문 후 위기가정으로 선정된 80세대에 후원받은 백미를 지원하게 됐다.
백미 배달 봉사를 마친 한 복지통장은 “주변에 어렵게 홀로 사시는 어르신이 생각보다 많다는 것을 다시 한 번 느꼈고, 직접 가정 방문해 어르신들의 어려움을 듣고 나니 복지통장으로서 책무가 무겁다는 것을 알게 됐다”고 말했다.
정진일 동장은 “지역주민을 위해 홀몸 어르신 실태조사와 백미 배달 봉사까지 성실하게 해주신 복지통장들의 노고에 깊이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민과 관이 협력해 보다 우리 동네 특성에 맞는 촘촘한 복지안전망 구축에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비래동은 30개통 복지통장이 있으며, 복지사각지대 발굴을 위해 매주 릴레이로 복지통장이 직접 위기가정을 방문하는 ‘복지통장 릴레이 희망터치’라는 동 복지특화사업을 운영해 오고 있으며, 지역 소외계층, 저소득 주민, 위기가정 발굴을 위해 취약계층 실태조사 참여와 길거리 홍보 캠페인 실시 등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