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6 20:48 (금)
‘스마트폰과 인터넷 잠시 꺼두셔도 좋아요’
상태바
‘스마트폰과 인터넷 잠시 꺼두셔도 좋아요’
  • 정광영 기자
  • 승인 2018.04.15 23: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시, 안전체험의 날 맞아 스마트폰?인터넷 과의존 예방 캠페인 전개
▲ 사진은 대전시청 전경.

대전시는 12일과 13일 이틀 동안 대전교육과학연구원에서 ‘잠시 쉬어요! 스마트폰?인터넷’캠페인을 전개했다.
대전스마트쉼센터‘안전체험의 날’행사로 진행된 이번 캠페인에는 인터넷?스마트폰 과의존 예방 프로그램인 ▲ 자가진단 척도검사 및 해석 ▲ 간이상담 ▲ 놀이도구 체험 ▲ 건전한 한줄 댓글달기 등의 대안활동 체험부스가 운영됐다.
이밖에도 행사장에는 건강한 스마트폰?인터넷 사용문화 조성을 위한 다양한 홍보부스도 마련돼 학생과 시민 등 500여명이 각종 체험과 상담을 했다.
대전스마트쉼센터 관계자는 “캠페인 기간이 아니더라도 인터넷이나 스마트폰 과의존으로 인한 어려움이 있는 시민이라면 누구나 대전시청 4층에 마련된 센터로 방문해 전문상담사의 도움을 받을 수 있다”고 말했다.
대전시 민병운 정보화담당관은 “스마트기기 과의존 위험군이 점차 증가하고 있어 대전시에서는 스마트쉼센터의 문을 항상 열어두고 있다”며“우리 시에서도 스마트기기 과의존 예방을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있지만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각 개인이 스마트기기를 바르게 사용하려는 노력”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스마트폰이나 인터넷 과의존 예방과 상담 관련 문의는 대전스마트쉼센터(270-3223~5)으로 하면 된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