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6 20:48 (금)
현대제철 당진공장에서 사라진 고압케이블 발견돼
상태바
현대제철 당진공장에서 사라진 고압케이블 발견돼
  • 중앙매일
  • 승인 2017.10.09 16: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7월 현대제철 당진공장에서 사라진 수억 원대의 고압케이블이 고물상에서 발견됐다.   충남 당진경찰서는 신원이 알려지지 않은 인물로부터 5억 원 상당의 고압케이블을 사들인 혐의(장물취득)로 고물상 업자 A(69)씨를 25일 구속했다. 경찰에 따르면 충남 당진에서 고물상을 운영하는 A씨는 지난 7월 18일 현대제철 당진공장에서 사라진 8㎞ 길이의 고압 케이블을 사들여 판매한 혐의를 받고 있다.
지역의 혁신전략은 그 개념상 지역성, 혁신성, 그리고 계획성을 갖는 것이다. 지역은 그 개념과 속성 논의에서 분명하게 들어나듯 매우 다양한 실체이다. 경제적 발전수준, 산업구조, 지리적 지형적 특성 등으로 지역들은 대개 매우 이질적이다. 그러나 혁신성을 지향한다는 측면에서 공통적으로 바람직한 지역성을 추출해 보면 다음과 같다할 것이다. 첫째, 다양한 지역역할 주체들의 창의적 협력은 상호간의 신뢰체계를 기본으로 요구할 것이다.
다음 국가혁신에 비해 지역혁신은 수평적 협력체계가 크게 요구된다 할 것이다. 셋째로는 혁신을 지향하는 지역성은  내부 역할 주체들 간의 협력적인 네트워크뿐만 아니라 외부적 지식과 기술 그리고 시장에 대한 개방적인 네트워크 구축이 바람직하지만, 항상 협력적인 네트워크로 나타나는 것은 아니다.
지역의 혁신성은 바람직한 목표를 설정하고, 그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현황파악 및 분석 그리고 미래의 행동 대안을 마련하는 계획과정이 부가되어야 한다. (박종화,지역개발론)     
경찰은 A씨가 보관 중이던 케이블이 지난 7월 현대제철에서 도난당한 것과 동일하다는 관계자들의 진술을 확보했다. 하지만 A씨는 케이블이 도난당한 것인지 몰랐다며 혐의를 부인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경찰은 A를 검찰에 송치하는 한편, A씨에게 케이블을 판매한 인물을 뒤쫓고 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