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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주시, 시민 불편 해소 및 행복 실현에 앞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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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주시, 시민 불편 해소 및 행복 실현에 앞장
  • 이철재 기자
  • 승인 2017.01.16 17:4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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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공주시 생활민원 기동처리반 1분기 민원처리대응 교육 모습

공주시(시장 오시덕)가 시민의 입장에서 불편사례를 적극적으로 찾아 시민 불편을 해소하고 행복 실현을 위해 올해에도 온 힘을 기울인다.

시는 그동안 부서별로 운영하던 생활민원 처리상황을 일원화 해 건설과에 생활민원팀을 신설, 지난해에만 불편·불만·불결의 시민불편 3불 민원 총 8000여건을 접수해 처리하는 등 시민감동 행정 구현에 기여했다.

시는 올해에도 시민들의 불편사항을 신속하게 해결하고자 총 27개반 91명으로 구성된 생활민원 기동처리반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를 위해, 지난 13일에는 시청 소회의실에서 관계공무원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1분기 민원처리 대응교육을 실시하고 2017년도 생활민원 기동처리반 운영계획 및 개선방안을 토론했다.

시 관계자는 “시민의 작은 민원 하나까지 귀 기울이고 성숙한 현장 위주의 맞춤형 생활민원 처리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며, “생활민원 기동처리반의 꾸준한 노력을 통해 시민행복 실현을 위한 행정역량을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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