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6 20:48 (금)
권율정 대전지방보훈청장 취임
상태바
권율정 대전지방보훈청장 취임
  • 노경래 기자
  • 승인 2008.04.06 01: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가보훈처는 권율정(47·사진) 국립대전현충원 관리과장을 대전지방보훈청장에 임명했다.

3일 취임하는 권율정 신임청장은 고려대 사회학과와 영국 헐대학 사회복지학과 석사를 수료했다.

신임 권청장은 지난 85년 행정고시 28회로 임용돼 인천보훈지청장, 국가보훈처 복지사업과장, 국립대전현충원 관리과장 등 주요 보직을 거치고 이날 대전지방보훈청장으로 부임했다.

권 청장은 취임사에서 “대한민국의 중심 지역으로 거듭나고 있는 대전·충청지역의 9만 여명의 국가유공자 및 30만 보훈가족의 복리증진과 예우풍토 조성에 최선을 다하고 숭고한 보훈정신을 전파하는데 중점을 두겠다”고 밝혔다.

이를 위해서 보훈공무원 모두가 효율과 쇄신으로 보훈가족의 신뢰를 높여 나가고, 열과 성을 다하여 모두에게 감동을 드릴 수 있는 조직이 되어야 하며, 또한, 보훈정신이 국민의 나라사랑 정신으로 계승 발전시켜야 할 사명을 분명하게 인식하여야 한다는 점을 강조하면서 미래지향적 발전 방향을 모색해 특성화되고 전문화된 보훈을 개발하는 데 지혜를 모을 것을 당부했다.

또 권 청장은 자랑스럽고 가치 있는 숭고한 보훈정신을 사회 저변에 확대시키기 위해서는 보훈을 세일즈, 마케팅, 비즈니스 하는 자세로 능동적이고 적극적인 자세로 뛸 것이란 점을 분명히 했다.

노경래 기자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