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6 10:21 (금)
충주시, 내년도 정부예산 확보‘총력’
상태바
충주시, 내년도 정부예산 확보‘총력’
  • 조재광 기자
  • 승인 2016.10.23 02: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부예산 국회 통과를 위한 예산정책간담회 개최
▲ 사진은 정부예산 국회 통과를 위한 예산정책간담회 장면.

조길형 충주시장이 내년도 정부예산 확보를 위해 이종배 국회의원을 만나 2017년도 정부예산에 대한 증액 및 추가 반영할 사업을 설명하고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했다.
이날 논의된 증액 또는 추가 반영할 주요사업으로는 ▲중부내륙선철도 건설사업 추가증액 ▲충청내륙고속화도로 건설사업 추가증액 ▲충주기상과학관건립사업 추가증액 ▲영양관리서비스 실증사업 추가증액 ▲국립충주박물관건립사업 신규반영 ▲내륙 수상스포츠파크 조성사업 신규반영 ▲충주에코폴리스지구 진입도로 개설사업 신규반영 등이다.
이종배 의원은 “그동안 충주시와 함께 유기적인 소통과 협력으로 예산확보와 지역현안을 슬기롭게 잘 해결해 왔다”며 “내년도 정부예산의 추가 확보를 위해 마지막 까지 최선의 결과가 나오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조길형 충주시장은 “지역의 미래 성장동력 기반을 마련하기 위해서는 미반영사업과 추가 증액사업이 국회차원에서 반영될 수 있도록 이의원님과의 공조체제를 한층 더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충주시는 충북도 및 지역 정치권과의 공조체계를 더욱 공고히 하며 정부예산이 최대한 반영될 수 있도록 적극 협력해 나갈 예정이다.
한편, 내년도 국가예산은 국회 상임위와 예결위를 거쳐 오는 12월 2일 본회의 통과 후 최종 확정된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