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6 20:48 (금)
교육기자재 납품 관련 '특별감사' 착수
상태바
교육기자재 납품 관련 '특별감사' 착수
  • 오형록 기자
  • 승인 2008.03.21 12: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시교육청, 초·중·고 대상… 담합이나 유착거래 여부 조사 계획
대전시교육청(교육감 김신호)은 일부언론에서 보도된 교육 기자재 납품 의혹과 관련하여 김신호 교육감의 특별지시에 의거 교육 기자재 납품 부조리 근절을 위해 개선대책과 함께 강력한 특별감사에 착수한다고 20일 발표했다.

이번 특별감사는 초·중·고 모든학교를 대상으로 컴퓨터, PDP 등 교육기자재와 신설학교에서 구입한 각종 물품 납품과정에 있어 학교관계자, 납품업체, 중간업자, 제조업체 간의 담합이나 유착거래가 있었는지를 철저히 조사할 계획이다.

특히, 지난번 PC 교체에 이어 PDP 구입 등 연속적으로 불거지고 있는 특정업체를 통한 납품과 관련, 이번 기회에 납품·담합 의혹 등의 '연결고리' 여부를 확실히 조사하여 감사결과에 따라 관련 공무원을 엄중문책하고, 관련 업체담당자는 형사고발하는 등 강력한 조치를 취해 다시는 이러한 일이 발생하지 않도록 할 예정이다.

또한, 교육 부조리에 관한 사항은 다른 사안에 우선하여 특별감사 인력을 집중 투입하여 신속히 처리함으로써 모든 교육 관련 부조리는 초기에 발본색원할 계획이다.

한편, 대전교육청은 2008년도 반부패 청렴 추진대책 발표 및 학교장 회의 등에서 시민 감사관제 확대 운영, 시민단체와의 반부패 네트워크 구성·운영, 내부비리 신고 시 신고금액의 10배(최고 3천만원까지 포상금) 지급, 금품수수 공무원에 대한 직위해제 등 강력한 청렴의지를 공언한 바 있다.

대전교육청은 2007년 한 해동안 학교급식, 운동부 운영, 촌지 관련 비리근절에 주력해 온 결과, 지난 연말 부패방지시책평가에서 전국 유일의 청렴 우수교육청으로 선정된 상황에서 금번 교육기자재 납품 의혹보도에 대해 이원근 부교육감은 “매우 당황스럽다”며 “앞으로 기자재 선정과정의 투명성을 높여 단위학교의 자율과 책임은 계속 확대하되, 그에 따른 학교 및 관계자의 책임은 엄격히 물어 다시는 이러한 의혹조차 제기되지 않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오형록 기자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