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6 20:48 (금)
대전동부교육지원청 학습종합클리닉센터, 학습 상담 및 코칭 역량 강화 연수 실시
상태바
대전동부교육지원청 학습종합클리닉센터, 학습 상담 및 코칭 역량 강화 연수 실시
  • 김정연 기자
  • 승인 2024.03.29 1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동부교육지원청(교육장 최재모) 학습종합클리닉센터는 29일, 대전교육연수원 분원에서 학습종합클리닉센터 학습코칭지원단 및 업무담당자를 대상으로 학습지원대상학생의 기초학력 보장을 위한 학습 상담 및 코칭 역량 강화 연수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격려와 지지를 함께 하는 공감 대화’를 주제로 한 이번 연수에서는 학습종합클리닉센터 학습코칭지원단이 학습 상담 및 코칭을 진행할 때 학습지원대상학생과의 관계 형성 및 코칭 과정에서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대화 기법을 실제 현장에서 겪을 수 있는 사례 중심으로 다뤘다. 학습코칭지원단은 갈등 상황에서의 유형별 반응에 대하여 알아보고, 학생들의 학습을 촉진할 수 있는 표현과 공감·격려의 대화를 연습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연수를 통해 학습코칭지원단은 4월부터 시작될 학습종합클리닉센터 학습컨설팅 프로그램에서 학생들의 마음을 헤아리고 학습에 의욕을 불러일으킬 수 있는 대화 기법을 활용하여 학생과의 신뢰 관계를 바탕으로 학생 내면의 가능성을 이끌어내고, 학습의 토대가 되는 심리‧정서적인 지원을 할 수 있을 것이라 기대하고 있다.

대전동부교육지원청 강의창 학습종합클리닉센터장은 “대전동부학습종합클리닉센터는 학습지원대상학생의 성장과 자기주도학습 능력 신장을 위해 학습코칭지원단의 자질과 전문성을 높일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