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6 20:48 (금)
아산시 참여자치 복지·보건 분과 위원회, 제2기 활동 개시
상태바
아산시 참여자치 복지·보건 분과 위원회, 제2기 활동 개시
  • 김권용 기자
  • 승인 2024.03.28 13: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산시 참여자치 복지·보건 분과 위원회, 제2기 활동 후 기념촬영 모습.
아산시 참여자치 복지·보건 분과 위원회, 제2기 활동 후 기념촬영 모습.

아산시(시장 박경귀)는 아산시 참여자치 복지·보건 분과 위원회(위원장 박지애)가 지난 27일 자체 분과 회의를 개최하고 본격적인 제2기 분과 활동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복지·보건 분과 위원회는 박지애 위원장을 포함해 5명의 전문가 위원과 10명의 시민위원 등 총 17명으로 구성됐으며, 전체 참여자치 위원 중 최연소 위원으로 사회복지학과에 재학 중인 대학생이 활동하고 있는 분과이기도 하다.

이번 분과 회의에서는 복지·보건 분과 간사를 맡고 있는 이기석 사회복지과장의 부서별 복지 및 보건사업에 대한 브리핑과 위원들의 질의응답에 이어 신규 복지·보건정책 발굴을 위한 토론과 향후 분과 활동 방안에 대한 논의가 있었다.

또한 복지·보건 분과 위원회는 아산시의 예산 지원 여부와 관계 없이 한 달에 한 번 이상 분과 회의를 개최하고 분과 활동을 활성화하기로 뜻을 모았다.

박지애 위원장은 “바쁘신 중에도 분과 회의에 참석해 주신 위원님들께 깊은 감사를 드리며, 앞으로 아산시민 누구나 행복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복지·보건 분과 위원님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활동을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한편 제2기 아산시 참여자치위원회는 시민의 시정 참여 기회 확대를 통한 시민주도 직접민주주의로의 혁신을 위해 지난 2월 5일에 출범해 1년을 임기로 활동 중에 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