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6 20:48 (금)
음성군 감곡중, 2024. 생명존중 자살예방 캠페인 실시
상태바
음성군 감곡중, 2024. 생명존중 자살예방 캠페인 실시
  • 권태일 기자
  • 승인 2024.03.28 13: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친구야 사랑해 ! 생명은 소중하니 자살은 No No
생명존중 자살예방 캠페인 모습.
생명존중 자살예방 캠페인 모습.

음성군 감곡중학교(교장 김월현)는 2024학년도 1학기를 시작하며 지난 26일 등교시간에 전교생을 대상으로 Wee클래스 주관 ‘생명존중 자살예방’ 캠페인과 학생자치회 학교폭력 예방 캠페인을 실시해 학생들에게 생명존중과 자살예방에 대한 인식을 환기시키며 다양한 체험활동 기회를 제공했다.

감곡중 Wee클래스에서는 이번주 지난 25일부터 2주간을 상반기 학생·학부모 상담주간으로 운영하면서 학생들이 Wee클래스를 방문해 다양한 체험활동에 참여할 수 있게 프로그램을 알차게 마련했다.

자살에 대한 생각을 알아보는▸생명존중 능력고사, 친구에게 하고 싶은 말을 전하는▸친구사랑 메시지 쓰기 ▸친구야 사랑해’사진찍기 ▸행운뽑기 활동까지 재미와 흥미를 주는 체험활동으로 학생들이 생명의 소중함을 생각하게 하는 기회를 제공했다.

학생자치회 임원 학생들과 Wee클래스 솔리언 동아리 참가 학생들은 생명존중 자살예방 및 학교폭력 예방 캠페인 홍보를 위해 다양한 문구를 넣어 피켓을 만들고 어깨띠를 착용해 캠페인에 참여했으며, 비가 오는 날씨 때문에 학교정문 앞을 행진하는 활동은 하지 못했지만, 생명존중과 자살예방, 학교폭력 예방 구호를 외치며 활기찬 캠페인 활동을 했다.

감곡중 김월현 교장은 매년 청소년 자살시도가 학기초 3~4월에 많이 발생하기에 이번에 실시한‘생명존중 자살예방 캠페인 활동’으로 학생들이 생명의 소중함을 다시 한번 느끼게 하는 좋은 기회를 제공했다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