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6 20:48 (금)
음성군, 음성행복페이 이용 편의성 대폭 향상
상태바
음성군, 음성행복페이 이용 편의성 대폭 향상
  • 권태일 기자
  • 승인 2024.03.28 13: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음성군은 오는 29일 정오부터 음성행복페이×코나카드 결합 서비스를 도입해 이용 편의성을 대폭 향상한다고 밝혔다.

결합 서비스 도입으로 크게 두 가지 기능이 추가된다.

첫째는 삼성페이 결제 가능 서비스이다.

음성행복페이 발행 이후 실물 카드를 항상 소지하고 다녀야 하는 불편함을 호소하는 민원을 해결하기 위해 코나카드를 결합해 삼성페이 결제 서비스를 도입함으로써 이용 편의성을 제고했다.

‘그리고’ 모바일 앱에서 코나카드 결합 서비스 이용 약관 동의 후 삼성페이 앱을 지원하는 핸드폰에서 음성행복페이 실물카드를 등록하면 사용할 수 있다.

둘째는 관내 연매출액 30억 초과 가맹점 등에서 음성행복페이로 결제가 가능해진다.

지난해 7월 31일 행정안전부 지침에 의해, 연매출액 30억 초과 가맹점 사용 제한 시행 이후 30억 초과 가맹점에서 음성행복페이 사용이 불가한 문제점이 제기돼 군은 운영대행사(코나아이)와 시스템 개선을 위해 지속해서 노력해 왔다.

이에 코나카드 결합 서비스를 도입해 문제점을 해결했으며, ‘그리고’ 모바일 앱에서 이용 약관 동의 후 음성행복페이 보유 금액과 코나카드 보유 금액에 모두 충전하면 사용 가능하다.

음성행복페이 가맹점에서 결제 시 음성행복페이 보유 금액에서 결제되며, 그 외 모든 가맹점에서 결제 시 코나카드 보유 금액에서 결제된다.

다만 코나카드 보유 금액에서 결제 시, 군에서 지급하는 인센티브는 미 발생한다.

군 관계자는 “음성행복페이 이용 편의성을 위해 지속해서 개선해 나갈 것”이라며 “음성행복페이 발행으로 지역 상권에 활력을 불어넣어 민생경제 회복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보탬이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음성군은 내달부터 음성행복페이 카드수수료 지원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