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6 20:48 (금)
아산시 여성커뮤니티센터 ‘나온(ON)’, 양성평등 활동가 역량 강화
상태바
아산시 여성커뮤니티센터 ‘나온(ON)’, 양성평등 활동가 역량 강화
  • 김권용 기자
  • 승인 2024.03.27 13: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성평등 활동가 13명에 대한  보수교육을 추진했다.
양성평등 활동가 13명에 대한 보수교육을 추진했다.

아산시(시장 박경귀) 여성커뮤니티센터 ‘나온(ON)’(센터장 유옥순, 이하 ‘여성커뮤니티센터’)은 지난 26일 여성커뮤니티센터에서 양성평등 활동가 13명의 역량 강화를 위한 보수교육을 추진했다.

이번 교육은 총 6시간에 걸쳐, 성 의식에 대한 인식을 높이고, 양성평등 활동에 대한 역량 강화를 위해 추진되었다. 주요 내용으로는 ▲폭력 예방과 성 인지 감수성 이해 ▲현장 이슈 및 폭력 사례 분석 ▲관련 판례 등 다양한 사례 분석을 통한 의미 공유 등이다.

유옥순 센터장은 “양성평등 활동가들이 실제 사례를 통해 문제 해결 능력을 향상하고 사회 변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은경 여성복지과장은 “지속적인 양성평등 교육을 통해 지역 정책과 발전 과정에 여성과 남성이 평등하게 참여하고 여성의 역량 강화 및 돌봄, 안전이 구현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여성커뮤니티센터는 지난해 11월 개관 후 취·창업 역량 강화 교육 및 문화·예술, 여성동아리 지원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프로그램 참여 및 시설 이용 등 자세한 사항은 여성커뮤니티센터 누리집(www.asannaon.co.kr) 및 전화(☎ 041-427-7003)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