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6 20:48 (금)
박경귀 아산시장 ‘먹거리재단, 농촌 활성화 사업까지 확대해야’
상태바
박경귀 아산시장 ‘먹거리재단, 농촌 활성화 사업까지 확대해야’
  • 김권용 기자
  • 승인 2024.03.27 13: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2기 아산시 먹거리위원회 25일 총회 개최
제2기 아산시 먹거리위원회 총회 후 기념촬영 모습.
제2기 아산시 먹거리위원회 총회 후 기념촬영 모습.

아산시(시장 박경귀)는 지난 25일 모나벨리에서 제2기 아산시 먹거리위원회 총회를 개최했다.

이날 총회는 먹거리위원회 위원과 관계자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농식품유통과장의 2023년 지역 먹거리 관련 성과 및 향후 추진 계획 보고와, 제2기 아산시 먹거리 종합계획 수립 연구용역 보고회로 진행됐다.

연구용역 보고회는 지역 내 먹거리 선순환 체계 구축을 위한 먹거리 종합계획 수립을 위한 것으로 먹거리 종합계획의 비전 및 전략사업 보고, 질의응답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이 자리에서 먹거리위원회 위원들은‘아산시 먹거리 목표와 바라는 점’ 을 색색의 종이비행기에 적어 날리는 퍼포먼스를 진행하기도 했다.

박경귀 시장은“먹거리 재단은 단순히 지역 먹거리 공급뿐만 아니라 위축돼 가는 농촌에 활력을 불러일으키는 농촌 활성화 사업까지 확대해야 한다”며“그러기 위해서는 먹거리재단의 역할 및 기능 확대가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또한,“시민의 먹거리를 보장하고 지속가능성을 확보하기 위해서는 먹거리위원회 분과별 업무에 대한 정확한 이해 및 역할 정립이 필요하다”고도 말했다.

고삼숙 공동위원장은“먹거리는 우리 삶의 기본이며, 건강과 행복의 근원이다 농업·농촌의 어려움을 극복하고 시민의 안전한 먹거리 보장을 위해 위원님들이 사명감과 자부심을 느끼고 더 나은 아산시 먹거리 환경을 위해 노력해 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제2기 아산시 먹거리위원회는 지난해 11월 창립해 아산시 먹거리 정책의 지속적 추진과 확대 발전을 위한 민관 거버넌스 기구의 역할을 하고 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