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6 20:48 (금)
서천초 병설유 통학차량 안전교육 실시
상태바
서천초 병설유 통학차량 안전교육 실시
  • 신광수 기자
  • 승인 2024.03.25 20: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천초등학교 병설유치원(원장 김순임) 원아 52명(해오름반-5세, 달오름반-4세, 별오름반-3세)은 지난 21일에 통학차량 안전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어린이 통학차량 안전교육은 먼저 교실에서 통학차량 안전노래를 부르며 버스에 갇혔을 때의 대처 방법에 대해 알아보는 것으로 시작했다.

그 후 아이들이 직접 버스에 탑승해 스스로 안전벨트를 착용하고, 버스에 혼자 남겨져 갇힌 상황을 연출해 직접 안전벨트를 풀고 운전석에 올라가 손과 엉덩이로 클락션을 눌러 도움을 요청하는 연습을 했다.

달오름반 이OO 어린이는 “안전벨트 매기가 어려웠는데 오늘 많이 연습해서 이제 잘할 수 있을 것 같아요! 그리고 버스에 갇혔을 때도 클락션을 세게 눌러서 빨리 도와달라고 할 거에요!”라고 소감을 말했다.

서천초등학교 병설유치원 교직원은 이번 교육을 토대로 향후에도 아이들이 안전하게 통학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어르신 안전보행 태양광 센서등 사업은 서면주민자치회가 주관하고 신서천발전본부가 후원하는 협업사업으로, 24개 마을 11가구 총 264가구에 태양광 센서등을 보급해 야간에도 어르신들의 안전 보행을 돕고자 마련됐다.

이번 행사에 김기웅 서천군수를 비롯해 국현철 신서천발전본부장, 김지성 경영기획부장, 서면장, 관내 기관단체장 등이 참여해 기쁨을 함께 나눴다.

서면주민자치회는 사업개요 및 진행상황을 발표하고 태양광센서등을 시연해 성공적 사업수행 역량을 대내외적으로 홍보하며 지역을 위해 봉사하고자 하는 단합된 모습을 선보였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