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6 20:48 (금)
서산교육지원청, 학교폭력 처리 공정성 노력
상태바
서산교육지원청, 학교폭력 처리 공정성 노력
  • 김계환 기자
  • 승인 2024.03.24 17: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청남도서산교육지원청(교육장 성기동)이 공정한 학교폭력 처리를 위한 방안들을 추진하고 있어 학부모는 물론 지역사회의 큰 호응을 받고 있다.

이를 위해 서산교육지원청은 지난 20일 엄격한 선발과정을 거쳐 총 29명으로 학교폭력대책심의위원회를 구성했다.

이같이 구성된 학교폭력대책심의위원회에는 학교폭력 또는 생활지도 경력이 풍부한 교원들과 법률전문성을 갖춘 변호사, 서산경찰서의 추천을 받은 학교전담경찰관, 청소년 선도 및 보호 활동을 전문적으로 담당한 전문가, 전문적인 지식을 갖추고 학교폭력전담기구 위원 등으로 활동한 경험이 있는 학부모 등으로 구성했다.

앞으로 학폭위에서는 학교폭력 예방과 대책에 관련된 사안을 심의하는 교육지원청 내 법정위원회로서, 학교폭력 예방·대책, 피해학생 보호, 가해학생 선도·교육·징계, 피해학생과 가해학생 간 분쟁 조정 등을 심의해 조치 결과를 통보하는 등의 역할을 하게 된다.

특히, 이날 서산교육지원청은 학교폭력이 저연령화하는 최근 추세를 고려해 충청남도교육청에서 학교폭력 관련 법률 상담 및 지원을 하고 있는 변호사를 강사로 초빙해 최근 개정된 법률과 판례를 중심으로 참고인 진술, 조치결정 등 심의·의결 과정에서 유의할 사항. 심의위원회 질의응답을 진행하는 등 실질적인 역량강화에 중점을 두고 연수를 진행했다.

성기동 교육장은 “공정성과 전문성을 바탕으로 믿을 수 있는 학교폭력대책심의위원회가 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며 “앞으로도 서산교육지원청에서는 실효성 있는 학교폭력 예방 대책을 마련하고 학교폭력 근절을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