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6 20:48 (금)
대전시, 대기업-대덕특구 상생 협력 고리 걸었다
상태바
대전시, 대기업-대덕특구 상생 협력 고리 걸었다
  • 김정연 기자
  • 승인 2024.03.21 16: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1일 매경미디어그룹, HD현대, 효성 등 대기업 임원단 대덕특구 현장 방문
이장우 시장“과학과 산업의 융합 시너지 강조, 대기업 적극 투자 요청”

대전시는 21일 장대환 매경미디어그룹 회장을 비롯한 대기업 임원단을 대덕특구 연구 현장에 초청했다. 

이번 임원단의 방문은 대전의 과학기술 역량과 가치를 알리고, 기업과의 협력을 통해 과학과 산업의 융합을 도모해 대전의 미래 성장 동력을 확보하기 위해 마련됐다.

장대환 매경미디어그룹 회장, 권오갑 HD현대 회장, 김상고 모아저축은행 회장, 허진규 일진그룹 회장을 비롯한 기업임원 8명, 대덕특구 출연연 기관장 4명, 대전시 관계자 등 20여 명이 참석했다. 

이들은 한국핵융합에너지연구원(이하 핵융합연)과 대전 국제과학비즈니스벨트 신동지구에 있는 기초과학연구원 중이온가속기연구소(이하 IRIS)를 방문해, 연구시설을 직접 살펴보며 대덕특구의 기술력과 연구 환경에 대한 높은 관심을 표했다.

또한 핵융합연이 보유한 세계 최고 수준의 초전도 핵융합연구장치 KSTAR와 국내 과학기술 역사의 새로운 1막을 열었다는 평가를 받는 한국기초과학연구원 IRIS(중이온가속기연구소)의 중이온가속기 라온을 둘러보며 미래 산업 발전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다.

이장우 대전시장은 연구시설 투어 후 이어진 오찬 간담회에서 대전시의 미래 성장 동력 확보 방안과 대덕특구 연구소의 기술력 활용을 위한 지·산·연 협력을 강조하며 기업 임원들에게 대전의 4대 전략산업을 소개하고 기업들의 적극적인 투자와 협력을 요청했다.

이 시장은 “대한민국을 선도하는 여러분들의 과학수도 대전 방문을 진심으로 환영한다. 대전시는 대덕특구의 첨단기술 역량을 기업 산업화, 일자리 창출 등 지역 전반의 발전 동력으로 확산하려 노력 중이다”라며 “대덕특구가 기업과의 협력을 증진하여 과학과 산업의 융합 발전의 길로 나아갈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성원을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