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6 20:48 (금)
충청남도교육청과학교육원, 드림위드앙상블과 함께 울려퍼지는 아름다운 선율
상태바
충청남도교육청과학교육원, 드림위드앙상블과 함께 울려퍼지는 아름다운 선율
  • 김권용 기자
  • 승인 2024.03.21 13: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4 문화·체험형 장애인식개선 교육 실시 
2024 문화·체험형 장애인식개선 교육 후 기념촬영 모습.
2024 문화·체험형 장애인식개선 교육 후 기념촬영 모습.

충청남도교육청과학교육원(원장 김병갑)은 지난 20일 오후 2시 대강당에서 본원 전 직원 41명과 충무교육원 전 직원 31명을 대상으로 14명의 단원, 한국장애인고용공단 인식개선부 김지민 부장, 고인철 차장이 참석한 가운데 장애인식 개선 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장애인식 교육은 충청남도교육청과학교육원과 충무교육원이 연계해 이뤄진 행사로 한국장애인고용공단으로부터 위탁받은 드림위드앙상블을 초청해 강의와 공연이 있는 문화·체험형 교육으로 진행됐다.

교육은 과학교육원장의 환영 인사로 시작한 가운데 드림위드 앙상블 이옥주 대표강사의 직장 내 장애인 인식개선 교육, 드림위드앙상블의 공연 연주, 충무교육원 정명옥 원장님의 감사 인사로 진행됐다.

옥주 대표강사는 직장 내 장애인의 인권과 장애인에 대한 차별금지 및 정당한 편의제공 등의 내용으로 강연을 진행했고, 이어서 드림위드앙상블의 Orpee 외 6곡 연주로 공연이 진행됐다.


김병갑 원장은 환영 인사에서 “두 기관이 연계해 뜻깊은 행사를 추진하게 돼 매우 기쁘고, 이런 기관 연계 교육을 추진하며 두 기관이 서로 돈독한 관계를 맺고 충남교육의 발전을 위해 동행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축하 인사를 전했으며, “이러한 좋은 강연과 훌륭한 공연을 관람할 기회를 마련해준 한국장애인고용공단과 드림위드앙상블에 감사를 표했으며, 장애인 차별 철폐에 앞장서고, 더 나아가 장애인 학생들도 일반인과 똑같은 꿈을 펼칠 수 있는 충남과학교육원이 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