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6 20:48 (금)
동구 지체장애인협회 , 윤창현 후보 지지 선언
상태바
동구 지체장애인협회 , 윤창현 후보 지지 선언
  • 김동완 기자
  • 승인 2024.03.20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애 동료시민의 권익 향상과 동구 ‘ 모두의 ’ 성공시대 열 적임자 강조
尹 “ 동구 모두의 성공시대에는 장애 동료시민도 동구 발전 2 배속의 주인공 ... 장애인 공약은 물론 발전 공약에도 장애인 역할 확대 고민할 것 ”
동구 지체장애인협회 , 윤창현 후보 지지 선언 기념촬영 모습.
동구 지체장애인협회 , 윤창현 후보 지지 선언 기념촬영 모습.

 

대전지체장애인협회 동구지회(회장 김연숙)가 제22대 총선에서 국민의힘 윤창현 후보를 지지하겠다고 20일 오후 선언했다.

지난 13일 대전지체장애인협회가 국민의힘 후보를 지지하겠다고 발표한 이후 7일 만에 윤창현 후보에 대한 지지 의사를 재확인한 것이다.

1만 5000여명의 회원과 4만 대전지체장애인을 대표하고 있는 대전지체장애인협회 5개 지회 중 3천여명의 회원과 6,200명 동구 거주 지체장애인을 대표하는 동구지회는 삼성동 윤창현 동구 국회의원 선거사무소에서 이같이 밝혔다.

김연숙 지회장은 이날 “윤창현 후보는 동구 당협위원장 시절부터 장애인 이동권 확보 문제 해결에 누구보다 열정적으로 뛰어들었던 분” 이라며 “장애인 이동권 확보방안 마련을 비롯해 지회와 함께 만든 22 대 총선 공약 이행에 최선을 다해달라” 고 당부했다.

이에 윤 후보는 “장애 동료시민 여러분의 지지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 고 화답하며“ 동구 모두의 성공시대에는 장애 동료시민도 동구 발전 2 배속의 주인공이 되어야 한다” 며 “도심융합특구, 판암 산업클러스터 조성 등 발전공약 이행과정에서도 장애인 일자리 등 모두가 장벽없이 동구 발전기회를 누릴 수 있도록 세심하게 챙기겠다” 고 강조했다.

이날 지지선언에는 평소 장애인 권익보호에 앞장서 온 MBC 공채탤런트 출신 배우 윤용현님도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한편 윤창현 후보는 제22대 대전 동구 국회의원 선거 주요 장애인 공약으로 ▲장애인 쉼터 조성, ▲지체장애인 이동권 보장을 위한 전용차량 및 개인 보조기구 지원제도 개선, ▲장애인 전용 체육센터 건립, ▲전동휠체어, 전동스쿠터 단체보험 지원과 ▲발달장애인 1:1 돌봄 지원 확대 등을 발표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