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6 20:48 (금)
예산꿈빛학교, 학부모와 함께 성장하는 교육과정 설명회 열어
상태바
예산꿈빛학교, 학부모와 함께 성장하는 교육과정 설명회 열어
  • 오천수 기자
  • 승인 2024.03.18 23: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예산꿈빛학교(교장 김성희)는 지난 15일 오전 10시 시청각실에서 재학생 보호자를 대상으로 ‘2024학년도 학교교육과정 설명회와 학부모 총회’를 실시했다.

이번 학교교육과정 설명회는 학교 교육과정 운영과 각종 사업에 대해 안내하고, 가정과 연계한 생활지도, 학부모 대상 교육 운영과 각종 사업 계획에 대해 안내하고 새 학년도 학부모회 운영을 위해 실시했다.

학교교육과정 설명회는 2024학년도 교육과정 운영에 대한 안내로 시작했다. 먼저, 김성희 교장이 새 학년도 학교 현황과 각종 교육활동에 대해 안내하고 학교 경영관을 바탕으로 교육 비전과 목표를 밝히며 교육활동에 대한 지원과 참여를 부탁했다.

이어, 학교장 청렴 교육을 보호자가 쉽게 이해할 수 있는 눈높이로 전달하고 함께 노력을 당부했다. 다음으로 각 업무 부서별 부장 교사가 방과후학교 운영, 고교학점제 운영, 학교폭력 유형과 부모의 역할, 학교기업 운영에 대해 설명하였다. 마지막으로 학사 일정과 교외체험학습 안내와 건강한 학교문화를 만들기 위한 교권침해 예방교육을 실시하였다.

학교 설명회에 이어, 2024학년도 학부모회 운영을 위한 학부모 총회를 실시했다. 2024학년도 학부모 회장과 임원 선출, 학부모회 규정 개정, 새 학년도 활동 계획을 구상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어서 새로 구성된 학부모회 신임 임원은 교장실에서 학교장과의 간담회를 했다. 

학부모들은 학교교육과정 설명회를 통해 학교 운영 전반에 대하여 이해할 수 있는 시간을 가지고, 학교와 소통하고, 학부모들 간에 공유할 수 있는 시간을 갖게 되어 매우 만족해하였다.

바쁜 일정으로 참석하지 못한 학부모들을 위해서도 학교교육과정 설명회 자료집을 각 가정에 배부하여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도모하였다.

학교교육과정 설명회에서 김성희 교장은 “본교는 3년차 학교로서 많이 체계적이고 안정화되었으며, 앞으로도 다양한 교육활동을 내실 있게 운영하겠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