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6 20:48 (금)
보령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2024 보령시청소년참여위원회 아라유 위원 모집
상태바
보령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2024 보령시청소년참여위원회 아라유 위원 모집
  • 신광수 기자
  • 승인 2024.03.03 20: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령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강진아)는 오는 5일부터 23일까지 ‘2024년 보령시 청소년참여위원회 아라유’의 신규 위원을 모집한다.

(보령시청소년참여위원회 ‘아라유’는 위원들의 투표를 통해 결정된 기구명으로, ‘바다’의 순우리말인 ‘아라’와 청소년을 뜻하는 ‘Youth(유스)’의 합성어이자 충청도 사투리의 특징(‘~유’)을 살린 명칭의 ‘보령시 청소년들의 의견을 바다와 같이 넓은 자세로 살피고 수용하겠다’는 의미이다.)

청소년참여위원회는 청소년기본법 제5조의2에 4항(국가 및 지방자치단체는 청소년 관련 정책의 수립과 시행 과정에 청소년의 의견을 수렴하고 참여를 촉진하기 위해 청소년으로 구성되는 청소년참여위원회를 운영해야 한다)에 근거해 운영된다.

보령시 내 거주 또는 재학 중인 만 9세~24세 이하의 청소년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참여를 희망하는 청소년은 해당 청소년기관 홈페이지(http://www.dongmuya.or.kr/)에서 신청서를 다운받아 작성해 기관 이메일 또는 직접 센터를 방문하여 제출하면 된다.

보령시청소년참여위원회는 매월 정기회의 진행, 보령시 청소년들에게 필요한 정책 제안, 청소년 관련 프로그램, 토론회, 캠페인 등 개최·참여 및 홍보, 워크숍 등의 다양한 활동을 통해 청소년들의 목소리가 지역사회에 반영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보령시청소년참여위원회로 활동을 하면 보령시장 명의의 위촉장 발급, 봉사활동 시간 지급, 충청남도 내 청소년 정책 관련 활동 참여 기회 제공 등의 혜택이 주어진다.

2024년 보령시 청소년참여위원회에 대한 내용은 보령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보다 자세한 사항은 보령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041-936-3894)로 문의하면 된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