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6 20:48 (금)
음성교육지원청, 제36대 이남덕 교육장 정년퇴임
상태바
음성교육지원청, 제36대 이남덕 교육장 정년퇴임
  • 권태일 기자
  • 승인 2024.02.26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남덕 교육장.
이남덕 교육장.

이남덕 음성교육장이 41년간 몸담았던 정든 교육계를 떠난다.

청주 오창읍에서 태어난 이남덕 교육장은 청주여고와 청주교육대학교를 졸업하고 충북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를 취득했으며, 지난 1983년 3월 강원도 정선군 갈래초에서 첫 교직생활을 시작해 1990년 3월 충북으로 전입 후 음성 삼성초 등 5개 학교에서 교사로 근무했다.

이후 한천초 교감 및 북이초, 경산초 교장을 역임했으며 청주교육지원청 및 충북교육청 장학사, 장학관, 미래인재과장을 거쳐 지난해 3월 1일자로 음성교육지원청 교육장으로 부임했다.

이남덕 교육장은 학생 맞춤형 기초학력 책임교육 강화 및 몸근육·마음근육 키우기를 위해 독서교육을 기반으로 학생 주도성 성장·평가지원 등 배움·성장·나눔을 통한 주도적인 미래인재 양성을 위해 다각도로 지원하며 ‘미래를 여는 다올찬 음성교육’ 실현에 앞장섰다.

아울러, 지자체 등 교육공동체와의 협력체계를 강화하여 학교-마을 연계 교육과정 확대 및 음성 교육거버넌스 활성화, 공동(일방)학구 확대·지원으로 작은학교 활성화에 힘썼고, 특히 음성교육지원청 숙원사업인 청사 리모델링 및 증축 사업 확정을 이끌어 냈다.

이 교육장은 딱딱한 분위기의 월례조회 대신 ‘행복한 달 모임’ 운영으로 직원 간 소통·화합을 통한 활기찬 직장 분위기를 만들어 조직문화 개선을 위한 기초도 마련했다.

교육가족의 존경과 사랑을 한 몸에 받아온 이남덕 교육장은 교육에 헌신 봉사한 공로를 인정받아 오는 29일 교육자로서의 최고 영예인 황조근정훈장을 받는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