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6 20:48 (금)
신성대학교-서산시가족센터 업무협약 체결
상태바
신성대학교-서산시가족센터 업무협약 체결
  • 김남걸 기자
  • 승인 2024.02.22 21: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등교육거점지구사업 선정 후 외국인·다문화 대상 프로그램 적극 운영

신성대학교(총장 서명범)는 지난 19일 서산시 가족센터에서 신성대학교-서산시가족센터 간 업무협약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서산시가족센터 류순희 센터장 및 황은주 운영지원팀장 등 센터 관계자가 참석했으며, 신성대학교에서는 손인환 하이브사업 센터장 및 신영재 사업추진팀장 등 대학 측 관계자도 참석했다.

이번 업무협약의 주요내용은 ▲서산시-신성대학교 간 지역공동체 프로그램 운영 협력 ▲서산시 다양한 가족 지원 활성화를 위한 정보교류 ▲DSSUHiVE사업 자율과제 추진 협력 등이다.

양 기관은 ‘2023년 하이브사업’ 지역사회 공헌 자율과제로 고려인대상 한국어 교육을 10회기에 걸쳐 진행하였으며, 지속적으로 고려인의 지역사회정착을 지원하기 위한 노력을 약속함은 물론, 올해에는 보다 확대된 한국어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지원할 예정이다.  

이날 행사를 주관한 서산시가족센터 류순희 센터장은 “신성대학교가 외국인에 대하여 단발성이 아니라 지속적으로 관심을 갖고 프로그램을 운영·지원해 주셔서 감사드리며 지역사회 공헌을 위해 양 기관의 지속적인 협력이 이뤄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소감을 밝혔으며, 신성대학교 손인환 센터장은 “신성대학교와 서산시가족센터간 적극적인 교류를 통하여 다문화 가족 및 외국인들의 지역사회 정착을 위한 프로그램들을 함께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