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6 20:48 (금)
예산군립도서관 임시 개관 기념 겨울방학 독서문화 프로그램 성료
상태바
예산군립도서관 임시 개관 기념 겨울방학 독서문화 프로그램 성료
  • 오천수 기자
  • 승인 2024.01.30 20: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동 200여 명 참가한 가운데 큰 호응 얻어

예산군립도서관은 임시 개관을 기념하고자 지난 27일 28일까지 관내 유아와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겨울방학 독서문화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이번 프로그램에는 아동 2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성황리에 막을 내렸으며, 미아 방지 호루라기 열쇠고리 만들기, 우드아트 캐릭터 손거울 만들기 프로그램을 진행해 참가자의 큰 호응을 얻었다.

특히, 이번 프로그램은 별도 분리된 강좌 공간이 아닌 자료실과 맞닿아 개방된 북카페 공간에서 진행했으며, 이를 통해 관내 아동이 도서관이 책을 빌리는 장소를 넘어서 다양한 독서문화 프로그램도 함께 진행되는 공간임을 인식하는 계기를 마련했다.

한편, 군립도서관은 증축 및 리모델링 공사를 마치고 지난 23일부터 임시 개관 중이며, 넓어진 시설과 쾌적한 독서환경에 지역민의 발걸음이 끊임없이 이어지면서 하루 평균 약 300명이 방문하고 있다. 

도서관 관계자는 “지역민께서 군립도서관을 찾아주시고 변화한 시설의 넓고 쾌적함에 만족감을 표하는 등 긍정적인 반응을 보여주심에 감사드린다”며 “앞으로의 도서관 운영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의견을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군립도서관은 추후에도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해 독서·문화 활동의 장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방침이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