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6 20:48 (금)
세종시사회복지협의회, TIPA·하나은행 명절맞이 행복상자 기부식 진행
상태바
세종시사회복지협의회, TIPA·하나은행 명절맞이 행복상자 기부식 진행
  • 김정연 기자
  • 승인 2024.01.30 13: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식료품 및 생활용품을 담은 행복상자 200개 전달
명절맞이 행복상자 기부 후 기념촬영 모습.
명절맞이 행복상자 기부 후 기념촬영 모습.

지난 29일 세종특별자치시사회복지협의회(회장 김부유, 이하 ‘협의회’)는 중소기업기술정보진흥원(원장 김영신, 이하 ‘TIPA’)·하나은행 충청영업그룹(부행장 이동열, 이하 ‘하나은행’)에서 준비한 새해맞이 행복상자 200개 기부식을 진행했다.

이날 기부식에는 협의회 김부유 회장, 하나은행 세종한누리지점 오세진 본부장, 하나은행 충청기관사업 신두호 차장, 협의회 윤형중 사무처장 등 관계자 20여명이 참석했다.

행복상자는 TIPA와 하나은행의 임직원들이 직접 제작에 참여했으며, 사골곰탕, 햇반, 햄 등 오래 보관이 가능한 식품과 겨울담요, 물티슈 등 생필품 등으로 구성 되었다. 행복상자는 관내 사회복지기관 및 시설을 통해 아동·노인·장애인 등 취약가구에 전달할 예정이다.

하나은행 오세진 본부장은 “하나은행은 지역사회와 상생하고 어려운 이웃에게 힘이 되기 위해 TIPA와 협력하여 행복상자를 준비했다 기부물품 전달을 위해 함께해준 협의회에 감사드리며, 행복상자가 어려운 가정 곳곳에 잘 전달되길 바란다” 라고 말했다.

협의회 김부유 회장은“2022년부터 매해 명절맞이 행복상자를 기부해주셔서 감사드린다 TIPA와 하나은행 임직원들의 정성을 복지사각지대에 잘 전달해 따뜻한 명절이 될 수 있도록 하겠다 앞으로도 TIPA와 하나은행의 사랑나눔 실천을 응원하며 협의회 또한 함께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라고 말했다.

세종시사회복지협의회는 사회공헌센터를 통해 기업 및 개인으로부터 여유식품과 생활용품을 기부 받아 식품을 긴급하게 필요로 하는 복지사각지대에 전달해 지역사회 내 결식 완화에 기여하고 있으며,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지역 내 나눔과 기부문화 확산에 앞장서고 있다.

세종시사회복지협의회는 사회복지사업법 제33조에 의거해 설립된 법정단체로 정부 및 지자체의 사회복지정책을 뒷받침하는 민간 사회복지 대표 기관이다.

사회공헌센터를 통해 기업과 지역사회의 네트워크 형성을 위한 허브역할을 수행하고 있으며, 지속적인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지역 내 나눔과 기부문화 확산에 앞장서고 있다.

사회공헌활동의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 및 사업장은 세종특별자치시사회공헌센터 홈페이지(http://sjcsw.or.kr)를 참고하거나 전화(사회공헌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