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6 20:48 (금)
서산시립도서관 체험형 독서교실 성료
상태바
서산시립도서관 체험형 독서교실 성료
  • 김계환 기자
  • 승인 2024.01.22 14: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산시가 관내 초등학교 2~5학년 대상으로 서산시립도서관에서 진행된 겨울 독서교실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시립도서관(관장 유청)에 따르면 겨울 독서교실은 겨울방학을 맞이한 관내 초등학생들에게 지난 9일부터 19일까지 도서관 이용 교육 기회와 자발적인 독서 습관, 독서를 통한 창의력 향상을 위해 추진됐다.

이같이 운영한 겨울 독서교실은 초등 2~3학년 대상으로 ‘그림책으로 내 꿈 찾기’와 초등 4~5학년 대상으로 ‘아는 명화, 모르는 명화이야기’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이 중 그림책으로 내 꿈 찾기에서는 초등학생들이 건강한 직업의식을 기를 수 있도록 직업을 소재로한 다양한 그림책을 읽고 직업 퀴즈 풀기와 직업 컬러툰 꾸미기 등이 진행됐다.

또, 아는 명화, 모르는 명화이야기에서는 명화 주제 도서를 읽고 15분 예술 글쓰기와 한 장 북아트 만들기 등으로 초등학생들이 감상을 창의적으로 표현하고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시립도서관에서는 이번 겨울 독서교실에 참여한 학생들에게 독서노트,독서배지를 제공하고, 3회 이상 수업에 참여한 학생들에게는 독서교실 수료증을 발급하는 등 프로그램 참여 집중도를 높였다.

특히, 수업에 성실히 참여한 우수 학생 2명에게는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장상을 수여하는 등 초등학생들이 자발적인 독서 습관을 기를 수 있도록 다양한 혜택을 제공해 호응을 얻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