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6 20:48 (금)
금산군, 청소년 전통문화학교 ‘청소년 풍물단’ 개강
상태바
금산군, 청소년 전통문화학교 ‘청소년 풍물단’ 개강
  • 임관빈 기자
  • 승인 2024.01.22 12: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화‧예술 감수성 증진 및 진로탐색 기회 제공
청소년 전통문화학교 '청소년 풍물단' 개강식 후 기념촬영 모습.
청소년 전통문화학교 '청소년 풍물단' 개강식 후 기념촬영 모습.

금산군은 지난 20일 금산다락원 청소년수련관에서 청소년 전통문화학교‘청소년 풍물단’을 개강했다.

이 프로그램은 금산농악 전수를 위해 지난해 시범강좌를 10회 진행해 청소년과 학부모들의 호응을 얻어 올해부터 청소년 18명이 참여하는 가운데 본격적으로 추진된다.

특히 아름다운 우리 전통음악을 사랑하고 흥겨운 풍물 가락의 매력에 함께 할 청소년에게 강습, 캠프, 공연 등을 종합적으로 지원해 문화·예술 감수성 증진 및 진로탐색의 기회를 제공할 방침이다.

강의는 금산출신 농악인으로 충남도 무형문화재 제53호 금산농악보존회장을 맡고 있는 전인근 씨가 맡아 매주 토요일 운영할 예정이다.

청소년 전통문화학교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금산다락원 청소년수련관(☎041-750-4167)에 문의하면 된다.

이날 열린 개강식에는 참여 청소년, 학부모 등 40여 명이 참석했으며 프로그램 운영 방향 안내, 협조 사항 공유, 강사진 소개, 부모님과 함께하는 미니 장구 만들기 체험 등이 진행됐다.

군 관계자는“전통음악에 관심을 갖고 열심히 배우려는 청소년들에게 금산농악의 뿌리와 정서를 심어주는 자체가 금산의 미래이자 큰 힘”이라며“함께하는 청소년들이 즐겁고 재능을 키워나갈 수 있도록 프로그램 운영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