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9 09:33 (월)
음성군·김제시, 고향사랑기부금 상호기부
상태바
음성군·김제시, 고향사랑기부금 상호기부
  • 권태일 기자
  • 승인 2024.01.16 13: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향사랑기부금 상호기부 후 기념촬영모습.
고향사랑기부금 상호기부 후 기념촬영모습.

16일 음성군과 김제시(시장 정성주)는 음성군청에서 우호 교류 협력 확대를 위한 지매결연을 맺었다.

이날 협약식에서 조병옥 음성군수, 안해성 음성군 의장, 정성주 김제시장, 김영자 김제시 의장은 자매결연 협약과 함께 서로를 응원하는 의미와 고향사랑기부제를 널리 홍보하기 위해 상대 기관에 고향사랑기부금을 상호 기부했다.

조병옥 음성군수와 정성주 김제시장은 각각 100만원을 기부해 자매결연도시의 지역 간 유대를 강화하고 상생발전 도모 및 도입 2년차를 맞는 고향사랑기부제의 안정적인 정착을 기원했다.

조병옥 음성군수는 “음성군과 김제시의 상호기부로 지역사회에 더 많은 협력과 지원이 이어지길 바란다”며 “주민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하고 지역 내 사회적 연대감이 형성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고향사랑기부제는 개인이 자신의 주소지를 제외한 지방자치단체에 연간 500만원 한도 안에서 기부할 수 있는 제도다.

기부자는 10만원까지 전액 세액 공제, 10만원 초과분은 16.5%의 세액 공제 혜택과 함께 기부 금액의 30% 이내 해당하는 답례품을 받을 수 있다.

고향사랑기부금 납부는 고향사랑e음 홈페이지(https://ilovegohyang.go.kr)를 접속하거나 전국 농협은행, 농·축협을 직접 방문해 납부할 수 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