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6 20:48 (금)
이광희 예비후보, 서원구 국회의원 선거 출마
상태바
이광희 예비후보, 서원구 국회의원 선거 출마
  • 지용희 기자
  • 승인 2024.01.16 11: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가 존립과 국민안전, 주권 모두 위협받는 암흑기를 끝내야'
'김대중·노무현을 닮은 진짜 민주당의 모습을 보여드리겠다'
삼일공원에 방문한 이광희 예비후보.
삼일공원에 방문한 이광희 예비후보.

 

이광희 더불어민주당 서원구 국회의원 예비후보가 16일 도청 브리핑실에서 총선 출마를 공식화했다.

이광희 예비후보는 “지난 2022년 이재명 대표와 함께 국가 비전을 꿈꿨고, 2024년 이재명 대표와 함께 정권 탈환을 시작하겠다”며 출마 선언의 포문을 열었다.

이 예비후보는 “총칼을 든 군사독재정권을 물리치고 이뤄낸 민주주의 토양 안에서 독버섯처럼 피어난 검찰 카르텔이 민주주의를 유린하고 있다”며 “군사독재정권과 싸웠던 경험과 실력으로 검찰독재정권과 맞서 싸우겠다”고 의지를 밝혔다.

이어 그는 심각한 저출산 고령화와 국가 경제 위기, 10·29참사와 오송참사와 같은 국민 안전에 대한 위협, 굴욕적인 대일외교 등 윤석열 정권의 실정을 조목조목 강하게 비판했다.

끝으로 이광희 예비후보는 “김대중과 노무현이 보여준 불굴의 투쟁을 닮은 민주당의 진짜 국회의원의 모습을 보여드리겠다”며 “이재명을 파는 정치인이 아니라, 이재명을 닮은 정치인의 모습을 보여드리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이광희 예비후보는 지난 11일 더불어민주당 중앙당공직선거후보자 검증위원회로부터 적격 결정을 받고 15일 예비후보 등록을 마쳤다.

예비후보 등록을 마친 이광희 예비후보는 첫 행보로 3·1공원을 찾아 독립을 위해 희생하신 순국선열을 찾아뵙고 총선 승리 의지를 다졌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