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태안군, 행안부 주관 ‘국민행복민원실’ 첫 선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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태안군, 행안부 주관 ‘국민행복민원실’ 첫 선정
  • 송대홍 기자
  • 승인 2023.12.22 10: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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민원실 운영 우수기관 심사 결과…현판식 가져
20일 태안군청 민원봉사과에서 진행된 현판식 모습.
20일 태안군청 민원봉사과에서 진행된 현판식 모습.

태안군이 주민 중심의 편리한 민원환경 조성 성과를 인정받아 ‘국민행복민원실’로 선정됐다.

군은 최근 발표된 행정안전부의 ‘민원실 운영 우수기관 심사’ 결과 태안군이 국민행복민원실 신규 인증을 받아 지난 20일 군청 민원봉사과에서 군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현판식을 가졌다.

행안부 인증 국민행복민원실은 민원인에게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관을 선정하는 것으로 지난 2014년부터 시작됐으며 인증기간은 3년이다.

공간·서비스·체험·만족도 등 7개 지표 24개 항목에 대해 지난 7월 서면심사와 8~9월 현지실사를 거쳐 태안군이 최종 선정의 영예를 안았다.

태안군의 국민행복민원실 선정은 이번이 최초로, 군은 앞으로도 민원담당 공무원의 역량 강화와 안전한 민원환경 조성에 힘써 3년 후 재인증을 받을 수 있도록 지속적인 시책 추진에 나서겠다는 방침이다.

태안군 관계자는 “이번 인증을 통해 태안군이 전국 최고 수준의 민원환경 및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관임을 공식적으로 인정받게 됐다”며 “현판을 군민 행복시대 조성을 위한 봉사정신의 상징으로 삼고 앞으로도 태안군청의 얼굴인 민원실이 더욱 큰 사랑을 받을 수 있도록 고객감동 실현에 나서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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