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9 00:25 (월)
공주시 인명구조대, 사고 예방 및 구조활동 총력
상태바
공주시 인명구조대, 사고 예방 및 구조활동 총력
  • 김정연 기자
  • 승인 2023.12.19 12: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명구조대 사무실 준공식 모습.
인명구조대 사무실 준공식 모습.

공주시(시장 최원철)는 각종 수난사고 예방과 사고 발생 시 신속한 구조를 담당하는 공주시 인명구조대가 사무실을 새롭게 이전하고 보다 쾌적한 환경에서 활동을 이어가게 됐다고 19일 밝혔다.

시에 따르면, 인명구조대 기존 사무실의 경우 오래되고 낡아 정안천 및 금강과 인접한 장소에 새로운 사무실을 마련하고 이전을 완료했다.

이곳에는 구조대 사무실과 함께 인명 구조 보트를 보관할 수 있는 장소도 별도로 마련해 인명구조대원들의 쾌적한 업무 환경은 물론 신속한 구조가 이뤄질 수 있는 여건을 마련했다.

시는 올 한해 인명구조를 비롯해 각종 사고 예방에 힘써온 정소희, 임재연, 오영환 구조대원에게 표창장을 수여하고 노고를 격려했다.

대원들은“더욱 활발한 활동으로 공주시의 안전사고 예방에 힘을 보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최원철 시장은“지역의 수난사고 예방과 구조활동의 중심지로서 역할을 다할 것으로 기대한다 안전을 최우선으로 해 지속적인 활동을 이어 나가주시길 당부드린다”라고 말했다.

한편, 공주시 인명구조대(대장 이돈희)는 지난 7월 집중호우 당시 구조활동, 금강교 등 수색 활동 지원, 여름철 물놀이 위험지역 순찰 등 공주시의 각종 사고 예방을 위한 활동을 펼쳐오고 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