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6 20:48 (금)
세계 최고 체조 공연팀 ‘덴마크 국립체조단’ 내한
상태바
세계 최고 체조 공연팀 ‘덴마크 국립체조단’ 내한
  • 김영길 기자
  • 승인 2023.11.09 20: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10일 제천실내체육관서 ‘The Show KATA’ 개최
체조 공연 'The Show KATA' 포스터.
체조 공연 'The Show KATA' 포스터.

세계 최고의 체조 공연팀인 ‘덴마크 국립 체조단’이 스포츠도시 제천을 찾아온다.

독일, 스웨덴과 함께 세계 3대 체조로 손꼽히며 ‘생활체조의 천국’인 덴마크 체조의 진수를 엿볼 수 있는 ‘THE SHOW KATA’가 오는 10일 오후 7시 30분 제천실내체육관에서 개최한다.

‘KATA는 마샬아트(martial arts) 동작으로 구성된 특정한 움직임을 예술적으로 재해석한 움직임’을 말한다.

이번 공연은 전국리듬체조선수권대회 등 각종 체조대회 개최를 통해 체조의 메카로 주목받고 있는 제천시체육회(회장 안성국)와 제천시체조협회(회장 오재성)의 구애 끝에 성사됐으며, 서울에 이어 두 번째로 제천에서 열리게 됐다.

체조를 예술로 승화한 이번 공연에서는 묘기에 가까운 텀블링, 트램펄린 시연과 리듬체조, 고전 체조부터 힙합과 플로어워크를 기반으로 하는 댄스 스타일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안무를 선보일 예정이며, 이번 제천공연은 다른 지역과는 달리 입장료는 무료이고, 5세 이상 누구나 관람 가능하다.

시 관계자는 “‘THE SHOW KATA’는 체조를 통해 관객과 선수가 음악과 움직임을 통해 신비롭고 시적인 세계로 인도하는 마법 같은 공연이다”라며 “관객의 상상력을 자극하고 모험적이며 일상에서 경험할 수 없는 공연을 보여줄 예정이오니 많은 관람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덴마크 국립 체조단은 덴마크 전역에서 철저한 오디션을 통해 선발된 체조선수로 구성돼 있으며, 특히 남자 체조팀은 유럽챔피언이자 지난 4년간 세계선수권대회에서 우승한 화려한 경력을 자랑한다.

또한 ‘체조의 저변 확대, 일상화, 체조의 재미’의 메시지를 전 세계에 전파하고 매 공연마다 관객을 사로잡는 퍼포먼스로 많은 찬사를 받은 바 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