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6 20:48 (금)
2023 제천시장배 전국 e-스포츠 대회 개최
상태바
2023 제천시장배 전국 e-스포츠 대회 개최
  • 김영길 기자
  • 승인 2023.10.24 19: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달 25일부터 26일까지 세명대 체육관서 개최
e-스포츠 대회 홍보 포스터.
e-스포츠 대회 홍보 포스터.

제천시와 세명대가 내달 25일부터 26일까지 세명대 체육관에서 젊은 제천, 콘텐츠 산업 활성화를 위해 2023 제천시장배 전국 e-스포츠 대회를 개최한다.

제천시에서 최초로 개최되는 이번 e-스포츠 대회는 예선, 본선(개회식, 축하공연) 및 결선(시상식), 부대행사로 진행되며, 총 상금 3000만원을 놓고 1000여 명의 참가자들이 경기를 펼칠 예정으로 단일 지자체 e-스포츠 행사 중 전국 최대 규모로 펼쳐진다.

참가자 모집은 내달 13일까지 e스포츠 리그 플랫폼인‘배틀리카’에서 접수할 수 있으며 청소년, 대학생, 일반인 등 e-스포츠를 사랑하는 사람이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다.

참가선수 전원에게 문화상품권 2만원을 현장에서 지급하며 관람객에게 다양한 경품 이벤트도 진행한다.

대회 종목은 리그오브레전드(5인1팀), FC온라인(2인1팀), 발로란트(5인1팀) 3개로 이 중 리그오브레전드는 우리나라 항저우아시안게임 금메달 종목이기도 하다.

예선은 내달 18일부터 19일까지 온라인(배틀리카)에서 진행되며, 본선 및 결선은 세명대 체육관에서 25일부터 26일까지 선수들의 열띤 경기가 펼쳐질 예정이다.

또한, 종목별 유명 BJ(인플루언서) 대회 중계가 준비돼 있으며 내달 25일 개회식(오후 5시)에서도 축하공연, 이벤트 경품 행사가 진행될 예정이다.

경기 외에도 대회 기간 중 드론체험장(축구), VR을 이용한 체험존 구성, 콘솔게임, 코스프레팀 포토존, 보드게임 등 다양한 부대행사도 계획 중이며, 참가한 시민, 관람객 누구나 가족과 함께 e-스포츠를 체험할 수 있도록 구성할 예정이다.

김창규 제천시장은 “아시안게임에서 보았듯이 e-스포츠는 이제 젊은 층을 넘어 대중적이고 전 세계적인 스포츠로 자리 잡고 있다”며 “이번 대회를 통해서 젊은 제천, 콘텐츠산업의 도시 브랜드 이미지를 높이고 e-스포츠 저변 확대와 제천형 콘텐츠산업 육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제천시는 제천형 콘텐츠산업 육성으로 인구감소 시대 지방 도시인 제천의 생존을 위한 핵심 전략사업으로 삼고 있으며 세명대학교와 협력해 지난 7월 제천형 콘텐츠센터인‘제천 창공’을 세명대 상생캠퍼스에 개소한 바 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