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6 20:48 (금)
홍문표 의원, 국민의힘 선정 국정감사 우수의원 선정
상태바
홍문표 의원, 국민의힘 선정 국정감사 우수의원 선정
  • 오천수 기자
  • 승인 2023.10.24 18: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문표 의원.
홍문표 의원.

홍문표 국회의원(국민의힘, 홍성·예산)이 24일 국민의힘이 선정하는 ‘2023년 국정감사 농림축산식품부 및 소관기관 종합감사 우수의원’으로 선정됐다.

홍문표 의원은 2023년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 국정감사에서 문재인 정부 이권 카르텔에 놀아났던 현실을 강력히 지적하며, 윤석열 정부에서 대폭 인상된 2024년도 농식품부 예산이 농민을 위해 온전히 쓰여질 수 있도록 당부했다.

홍문표 의원은 최근 전국적으로 확산되고 있는 소 림스피킨스병 방역 대책 마련 촉구, 농산물 유통비용을 줄이기 위한 온라인 도매시장 활성화, 국내 목재자급률 인상, 농어업재해보험 제도 개선 등을 위한 정책을 제언하고 대안 마련에 힘써 주길 강조했다.

이어 홍문표 의원은 비일비재한 농협의 횡령·직원 배불리기, 마사회장의 방만한 임원연임, ODA·R&D 예산 집행 실태, 대북 지원 예산 편성 등 기관들의 문제점들도 날카롭게 지적하며 개선을 촉구했다.

홍문표 의원은 “21대 마지막 국정감사인 만큼 이번 감사에서 지적한 사항들이 실질적 대안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끝까지 챙기도록 하겠다”고 강조하며 “농촌 농민의 관심과 격려 덕분에 국정감사 우수의원으로 선정될 수 있었던 만큼 앞으로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국민의힘은 올해 국정감사에서 상임위 별로 민생 정책 마련에 기여하고 날카로운 문제 사안을 지적한 의원을 국정감사 일일 우수의원으로 선정하고 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