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6 20:48 (금)
2023 K-웹드라마 어워드 in 당진 내달 4일·5일 개최
상태바
2023 K-웹드라마 어워드 in 당진 내달 4일·5일 개최
  • 김남걸 기자
  • 승인 2023.10.22 18: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 웹드라마의 역동성을 보여줄 2023 K-Web Drama Award(KWDA) in Dangjin이 2023년 내달 4일과 5일 양일간 당진시 ‘문화공감터’와 ‘신평양조뮤지엄’에서 개최된다.

당진의 문화적 풍요로움과 K-웹드라마 만의 매력을 알리기 위해 마련된 이번 행사는 웹드라마 산업 활성화와 지역 관광객 유치를 위해 매년 개최될 예정이다.

KWDA 사무국은 출품된 작품 중 ‘Spotlight Selection. TOP 12’를 선정하고, KWDA 유튜브 채널을 통해 감독판을 공개하고 ‘Fan Favorites’를 투표 중이다.

'Spotlight Selection. TOP 12' 로 선정된 웹드라마는 매혹적인 스토리와 탁월한 연출력으로 시청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며, 12개 작품의 명단을 밝혔다.

선정된 웹드라마는 Iron Middle Finger: 철의중지(킥더음스튜디오, 이준의), 나도 좋은 사람을 좋아해요(씨모아 오리지널, 공윤석), 나르시시스트(호들관, 권찬민), 미녀(뮤드, 한다원), 오늘의 술(씨모아 오리지널, 공윤석), 이라면?(씨모아 오리지널, 김하연), 자취녀스(미스터윤, 윤민우), 쟤네 헤어졌어요(씨모아 오리지널, 유연수), 초코밀크쉐이크(스트롱베리, 안지희), 추형사 The Origin(스페이스 스튜디오, 김주희), 친구였다가 썸타는 사이(풀리밍, 안소회), 회사생활(라라필름, 김우주) 이상 가나다순 등이다.

KWDA 김의현 집행위원장은 “제1회 KWDA는 우수한 웹드라마를 축하하는 자리일 뿐만 아니라, 한국 웹드라마 창작자들의 독특한 스토리텔링과 창의적인 재능을 보여줄 것”이라며 “KWDA 사무국은 앞으로 어워드뿐만 아니라 제작 지원을 통해 다양한 형식의 웹드라마가 팬들과 만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KWDA는 내달 4일 권찬민 감독의 매력적인 웹드라마 ‘나르시시스트’를 개막작으로 선정하고 개막식에 이어 컨퍼런스 '웹드라마 발전방안: 지역에서 생각하다’를 개최한다.

KWDA 방재성 프로그래머는 “이번 컨퍼런스를 통해 업계 전문가와 마니아들이 우리나라 웹드라마의 미래를 모색할 수 있는 장을 마련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