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9 00:25 (월)
계룡시, 노인일자리 박람회 개최
상태바
계룡시, 노인일자리 박람회 개최
  • 김정연 기자
  • 승인 2023.09.22 13: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 어르신들께 다양한 일자리 제공하기 위한 축제의 장 마련
노인일자리 박람회 기념촬영 모습.
노인일자리 박람회 기념촬영 모습.

계룡시(시장 이응우)는 계룡시니어클럽(관장 유인화)과 함께 계룡시 개청 20주년을 맞아 지21일 새터산 공원에서‘개청20주년 Yes! 계룡’이란 주제로 노인일자리 박람회를 개최했다.

지역사회 어르신들에게 다양한 일자리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된 노인일자리 박람회는 이응우 시장, 김범규 시의회 의장 및 시의원과 최임수 건양대학교 부총장 등 관내 유관기관과 노인일자리사업 참여 어르신, 계룡시민 등 약 15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성황리에 열렸다.

지난해에 이어 올해 두 번째로 열린 노인일자리 박람회는 기념식, 체험부스운영, 초청행사, 문화공연 순으로 진행됐다.

행사장에는 한국소비자원 대전지원, 한국시니어클럽 충남·세종지회 등 13개의 기관·단체에서 26개의 홍보부스를 설치해 노인일자리 유형별 사업소개, 부스별 취업정보제공, 고령소비자 피해예방과 구제 등 어르신 취업 및 일자리와 관련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했다.

아울러 이번 행사에서는 시니어 바리스타 대회가 함께 열려 참가자들의 열띤 경쟁이 펼쳐졌으며, 국방부에서는 이·미용봉사를 진행해 박람회 참여 어르신들로부터 많은 호응을 받았다.

이응우 시장은 축사를 통해“어르신들께 직접적 도움이 됨은 물론 지역 특성에도 적합한 일자리 사업이 개발될 수 있도록 어르신 일자리 사업에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