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9 00:25 (월)
단양문화예술회관서 ‘제1회 시루섬 예술제’ 개최…기적이 따뜻한 마음으로 승화
상태바
단양문화예술회관서 ‘제1회 시루섬 예술제’ 개최…기적이 따뜻한 마음으로 승화
  • 김영길 기자
  • 승인 2023.08.29 0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드림합창단 '시루섬의 기적 합창' 공연 모습.
드림합창단 '시루섬의 기적 합창' 공연 모습.

지난 19일 단양문화예술회관에서 개최됐던 ‘제1회 시루섬 예술제’가 훈훈한 뒷이야기로 감동을 주고 있다.

시루섬 수기 공모전의 수상자 이명희 씨와 배금숙 씨가 역사 속에서 잊혀질 뻔한 시루섬의 기적을 세상 밖으로 꺼내어 준 것에 대한 고마운 마음을 전하며 수상금 전액을 시루섬기념사업회에 기부하겠다고 나선 것이다.

이명희 씨는“시루섬의 기억은 당시 잠업센터 연수생이었던 나를 한마을 사람처럼 물탱크로 올려줘 14시간을 함께 의지하고 버텼던 무서웠지만 고마운 기억이며 이를 기록해 받은 뜻깊은 수상금인 만큼 나 개인이 갖는 것보단 시루섬기념사업회에서 시루섬을 알리고 뜻깊은 일을 하는 데 써 줬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앞서 당시 시루섬 생존자 중 16명은 잊혀가는 시루섬의 기적을 널리 알리고 시루섬 정신 계승에 앞장서겠다는 결의로 시루섬기념사업회를 결성한 바 있다.

이에 더해 시루섬 예술제에 앞선 지난 12일 대한불교 천태종 광법사가 주최·주관한‘시루섬의 기적 합창대회’에서 아름다운 선율로 은상을 수상한 단양드림합창단 역시 단양장학회에 상금 전액을 기탁하겠다고 밝혀 ‘시루섬의 기적’의 감동을 더 해갔다.

또한, 시루섬의 기적을 연극으로 승화한 ‘폭풍 속의 별’은 지난 26일 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에서 시연돼 박람회를 찾은 관람객에게 단양문화예술회관의 감동을 또 한 번 전하며 시루섬의 기적을 전국에 알렸다.

군 관계자는 “시루섬 예술제가 막을 내린 지 일주일이 지났지만 시루섬의 기적은 따뜻한 마음을 전하며 계속되고 있어 이러한 감사한 마음들에 힘입어 앞으로 시루섬의 기적과 정신을 알리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