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6 20:48 (금)
충주시청 직장운동경기부, 아시안게임 출전
상태바
충주시청 직장운동경기부, 아시안게임 출전
  • 이동규 기자
  • 승인 2023.08.07 18: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조길형 시장, 복싱 진혜정·육상 성진석 선수 격려
좌측부터 진용섭 충주시체육회장, 안경기 육상감독, 성진석 육상선수, 조길형 충주시장, 진혜정 복싱선수, 김성일 복싱감독, 황룡 복싱코치.
좌측부터 진용섭 충주시체육회장, 안경기 육상감독, 성진석 육상선수, 조길형 충주시장, 진혜정 복싱선수, 김성일 복싱감독, 황룡 복싱코치.

충주시는 내달 23일부터 오는 10월 9일까지 중국에서 열리는 제19회 항저우 아시안게임에 충주시청 직장운동경기부 소속 2명의 선수가 참가한다고 밝혔다.

출전하는 선수는 여자복싱 -57kg 페더급에 출전하는 진혜정 선수(여/28)와 남자 육상 멀리뛰기에 출전하는 성진석(남/26) 선수다.

진혜정 선수는 지난해 전국체전 동메달 등 전국대회에서 다수 입상하는 등 뛰어난 기량을 입증했으며, 올해는 지난 2월에 열린 국가대표 선발전에서 우승해 일찌감치 아시안게임 출전을 확정해 메달 획득을 목표로 진천선수촌에서 구슬땀을 흘려왔다.

성진석 선수는 올해 출전한 국내 실업육상대회에서 6개의 금메달을 휩쓸고 지난 6월 나주에서 열린 전국실업육상경기선수권대회에서 7m 93cm이라는 개인 최고기록을 수립하는 등 뛰어난 성적으로 국가대표에 선발됐다.

조길형 충주시장은 지난 4일 오후 국원성회의실에서 아시안게임에 출전하는 진혜정 선수과 성진석 선수를 격려하며 “그동안 준비해 온 땀방울이 헛되지 않도록 컨디션 관리에 최선을 다해 충주시와 대한민국의 위상을 높여 달라”고 당부했다.

이에 선수들은 “아시안게임 대표로 선발돼 영광”이라며 “충주시청 직장경기운동부 소속이라는 자긍심을 갖고 남은 기간 열심히 훈련해 좋은 성적을 거둘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화답했다.

한편, 충주시체육회에서는 이날 아시안게임에 출전하는 두 선수에게 격려금을 전달하며 아시안게임에서의 선전을 기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