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6 20:48 (금)
‘폴킴’과 ‘태권크리’, 2023 천안 K-컬처 박람회 홍보대사
상태바
‘폴킴’과 ‘태권크리’, 2023 천안 K-컬처 박람회 홍보대사
  • 김권용 기자
  • 승인 2023.07.11 13: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람회 관람객 유치 및 인지도 향상 등을 위한 다양한 홍보활동 펼칠 예정

천안시는 11일 독립기념관에서 가수 ‘폴킴’과 태권도 퍼포먼스팀 ‘태권크리’를 2023 천안 K-컬처 박람회 홍보대사로 위촉했다고 밝혔다.

시는 홍보대사들의 다양한 활동으로 천안 K-컬처 박람회 방문객 유치는 물론 박람회에 대한 인지도 향상 및 더 나아가 천안시의 위상을 높이기 위해 가수 폴킴과 태권도 퍼포먼스팀 태권크리를 홍보대사로 임명했다.

안정적인 가창력과 따뜻한 음색을 바탕으로 전 세대에 걸쳐 큰 사랑을 받고 있는 가수 폴킴(본명 김태형)은 ‘안녕’, ‘너를 만나’, ‘모든 날, 모든 순간’ 등 많은 히트곡을 보유하며 방송, 콘서트, 대학교 축제 등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태권크리(TAEKWONCRE)는 소통누리망(SNS)에서 2000만 명이 넘는 글로벌 팬덤을 보유하고 있는 태권도 기반 크리에이터가 모인 팀이다. 

제대로 된 태권도를 전 세계인에게 알리기 위해 결성했다는 태권크리는 태권도의 예술적이고 다채로운 모습을 널리 알리고 있다.

앞으로 폴킴과 태권크리는 2023 천안 K-컬처 박람회를 알릴 새로운 얼굴로서 박람회에 더 많은 관람객이 방문해 한류 문화를 자연스럽게 접하고 즐길 수 있도록 주요 행사와 홍보활동에 적극 참여할 예정이다.

한편 기존에 위촉된 아이돌그룹 에이티즈도 활발하게 박람회 홍보활동을 하고 있다.

박상돈 천안시장은 “박람회 개최를 앞두고 케이팝(K-POP) 가수 폴킴 씨와 SNS상에서 유명한 태권도 퍼포먼스팀 태권크리가 천안 K-컬처 박람회 홍보에 큰 역할을 맡아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2023 천안 K-컬처 박람회는 ‘대한민국 역사의 중심에서 글로벌 한류 문화를 노래하다’라는 주제로 내달 11일부터 15일까지 독립기념관에서 K-POP 콘서트, 커버댄스, OST 주제공연, K-ICT 드론 불꽃 판타지 등을 선보일 예정이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