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6 20:48 (금)
예산문화원 2023 문화가 있는 날 첫 프로그램 ‘풍익상회’ 개최
상태바
예산문화원 2023 문화가 있는 날 첫 프로그램 ‘풍익상회’ 개최
  • 오천수 기자
  • 승인 2023.06.23 0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달 1일 내포 홍예공원서 공연·체험 진행

예산문화원은 내달 1일 오후 5시부터 8시 30분까지 내포 홍예공원에서 ‘2023 문화가 있는 날 예산문화점빵 소확행’의 첫 프로그램인 ‘풍익상회’를 개최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한국문화원연합회 ‘2023년 문화가 있는 날 지역협력형 기획사업’ 공모 선정에 따라 예산문화원이 주관하고 예산군이 후원하는 문화기획 프로그램 ‘예산문화점빵 소확행!’의 첫번째 기획 프로그램이다.

'풍익상회'는 6.25 전쟁 제73주년을 맞아 조국 수호에 헌신한 참전용사의 희생정신을 기리고자 주제를 ‘예산의 역사적 인물인 김풍익 중령을 기억하며’로 정하고 다양한 공연과 체험을 통해 김풍익 중령을 재조명하는 내용으로 구성됐다.

특히, 시대가 지니는 아픔과 기억을 문화적으로 접근하고 해석해 지역민에게 숨은 역사를 알리는 시간을 마련하고자 기획됐으며, 주제영상 ‘포화 속으로’는 김풍익 중령의 이야기를 미디어, 화약, 레이저를 통해 구성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또한 공동스테이지구역 YSA 공연에서는 뮤지컬 갈라쇼와 지역문화예술팀의 공연 ▲역사게임을 통해 스탬프를 획득하는 ‘꼬물꼬물 역사이야기’ ▲퀴즈 ‘나는 한국인이다’ ▲옥수수팝콘 만들기 게임 ‘웰컴투 예산골’ ▲물풍선 맞추기 ‘국군훈련소’ ▲자연체험 프로그램 ‘나무야 놀자’ 등 다양한 체험이 참가자에게 색다른 경험의 기회를 제공하며, 행사 종료 후에는 참여자를 대상으로 만족도 조사를 실시해 불편사항을 개선할 방침이다.

군 관계자는 “자유와 평화를 위해 숭고한 목숨을 바친 참전용사의 애국정신을 다양한 프로그램에 담고자 노력했다”며 “이번 행사를 통해 가족과 함께 나라사랑의 의미를 되새기는 소중한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