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9 09:13 (월)
나사렛새꿈학교, 흡연 예방 캠페인 실시
상태바
나사렛새꿈학교, 흡연 예방 캠페인 실시
  • 김권용 기자
  • 승인 2023.06.16 12: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흡연 NO! 금연 YES! 건강을 지켜YOU!'
흡연 예방 캠페인 기념촬영 모습.
흡연 예방 캠페인 기념촬영 모습.

나사렛새꿈학교(교장 정영숙)는 15일 전교학생회(회장 한재원) 임원들이 교직원들과 함께 나사렛대학교 후문에서 교직원과 학부모, 대학생, 지역 주민을 대상으로 흡연 예방 캠페인을 실시했다.

학생들은 △‘내가 먼저 금연하고 우리 모두 실천하자!’△‘흡연과의 우정은 끝났다!’△‘중독이라고? 습관이겠지!’△‘물렀거라! 담배 냄새’△‘흡연 NO! 금연 YES!’△‘흡연. 우리의 미래를 태웁니다’등 다양한 문구가 적힌 푯말과 어깨띠를 착용하고 구호를 전달하며 흡연의 위험성과 간접흡연의 폐해의 심각성을 알렸다.

캠페인에 참여한 김도한(고2) 학생은“캠페인 활동이 재밌었고, 2학기 때 한번 더 해서 학교 주변에서 사람들이 흡연하지 않았으면 좋겠어요”라며“학생들이 맑은 공기와 깨끗한 환경 속에서 생활하길 바래요”라고 소감을 전했다.

나사렛새꿈학교 관계자는“학교와 지역사회 구성원들이 이번 캠페인을 통해 금연의 필요성을 인식하고 자각하는 계기가 돼 건강하고 깨끗한 학교 문화, 나아가 지역사회 문화가 조성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세계보건기구(WHO)는 지난 1988년부터 매년 5월 31일을 세계 금연의 날로 정해 기념하고 있으며 올해의 슬로건은‘담배가 아닌 건강한 식량을 키워주세요’였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