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6 14:36 (금)
한국폴리텍대학 홍성캠퍼스, 만리포高 재학생 대상 직업체험 큰 호응 얻어
상태바
한국폴리텍대학 홍성캠퍼스, 만리포高 재학생 대상 직업체험 큰 호응 얻어
  • 오천수 기자
  • 승인 2022.12.02 09: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맞춤형 직업체험으로 나의 진로를 찾다!

한국폴리텍대학 홍성캠퍼스(학장 김현철)는 지난달 30일 만리포고등학교 재학생 60여명을 대상으로‘진로 및 학과탐색을 위한 직업체험’을 실시했다.

이날 직업체험 행사는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으로 진로를 설계하고 선택하는데 많은 도움이 됐다. 대학 소개 후 홍성캠퍼스의 러닝 팩토리 및 학과 강의실에서 전 학과 순환체험으로 진행됐다.

기계설비보전과는 3D스캐너를 이용해 직접 입체 형상물을 스캔하는 기회를 마련했으며, 스마트융합설비과에서는 AR(증강현실)용접기를 통해 학생들이 직접 용접기술을 체험하는 프로그램을 진행해 학생들의 흥미를 이끌었다.

또한, AI자동화시스템과에서는 PLC 및 스마트공장체험 체험을 실시하고, 전기과에서는 태양광설비와 수변전설비의 실습을 진행해 학생들로부터 많은 호응을 얻었다.

단순한 현장견학이 아닌 직접 체험하는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의 진로탐색 기회 제공 및 전공 이해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김현철 학장은 “우리 대학의 우수한 시설과 시설을 미리 체험해보는 기회를 통해 진로를 탐색하고 미래를 설계하는 데에 많은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중·고교 재학생 대상 직업체험 프로그램을 확대 운영하는데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아울러, 대한민국 대표 직업교육대학인 한국폴리텍대학 홍성캠퍼스는 오는 2023학년도 2년제학위과정 정시 모집을 29일부터 내년 1월 13일까지 실시한다. 자세한 내용은 학교 홈페이지(kopo.ac.kr/hongseong)를 참조하면 된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