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6 20:48 (금)
현대엘리베이터 국제 아이디어 공모전 성료
상태바
현대엘리베이터 국제 아이디어 공모전 성료
  • 이동규 기자
  • 승인 2022.12.01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금상 수상작 '갓플' (최규진/한국)
금상 수상작 '갓플' (최규진/한국).

현대엘리베이터가 지난 8월부터 한국·중국·인도네시아·베트남 등 6개국에서 ‘4차 산업혁명 시대의 스마트한 엘리베이터’를 주제로 개최한 아이디어 공모전 결과가 지난달 30일 발표됐다.
 
총 347팀(개인)이 참가한 이번 공모전에는 어린이·일반인·전문디자이너까지 다양한 지원자가 참신한 아이디어로 미래 엘리베이터의 모습을 그려냈다.

국가별로 선정된 총 6팀의 금상 수상작은 ▲갓플(Gat-Ple, 최규진/한국) ▲쑤잉(素影, 자오창하이·리우레이/중국) ▲내셔널 컨셉트 디자인(National Concept Design, 에카 올리아 러미터·킬다 허람방/인도네시아) ▲디스코(Disco, 르 티 하이 두옹·응우옌 다오 투 린/베트남) ▲더 플로팅 분가 라야(The Floating Bunga Raya, 모흐드 니잠·수지탄 빈티/말레이시아) ▲레이어 인 무드(Layer In Mood, 사네르 오즈투르클러/튀르키예)다.

조재천 현대엘리베이터 대표이사는 “주요 진출국에서 각계각층의 참가자들이 다양하고 참신한 아이디어를 응모해 와 엘리베이터에 대한 이용자들의 뜨거운 관심을 알 수 있었다”며 “이번 공모전이 2030 글로벌 톱 5 달성을 위한 세계시장 확대에 중요한 모멘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