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6 20:48 (금)
충주시 공동연구 ‘새싹보리사과즙’ 베트남 수출
상태바
충주시 공동연구 ‘새싹보리사과즙’ 베트남 수출
  • 이동규 기자
  • 승인 2022.10.11 17: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주사과 생주스 '사과맛보리' 베트남 수출 기념촬영 모습.
충주사과 생주스 '사과맛보리' 베트남 수출 기념촬영 모습.

충주시는 11일 충주시농업기술센터와 농업회사법인 새싹나라(주)(대표 이은세)가 공동시험연구의 성과로 지난해 출시한 ‘사과맛보리’(새싹보리&사과즙)를 베트남으로 본격 수출한다고 밝혔다.

시는 2022년 베트남 하노이 충북 우수 식품전시회, 코엑스 푸드위크 식품 박람회에서 바이어 협상 결과 베트남 수입 유통 전문업체를 통해 20만 불 규모의 수출 협약을 체결했다. 

지난달 27일 첫 선적된 1차 수출 물량은 사과맛보리 외 2종 제품 총 600상자이며 부산항을 출발해 내달 베트남 시장에 선보일 예정이다. 

사과맛보리는 다이어트에 좋은 새싹보리 녹즙을 100% 착즙 사과즙에 혼합해 맛과 영양이 살아있는 것이 특징으로 지난해 농업기술센터와 새싹나라의 공동연구 및 특허를 통해 제품 경쟁력을 확보한 제품이다.

이은세 대표는 “내년 상반기에는 약용과일 노니를 충주 사과즙과 혼합한 건강 사과즙을 개발해 동남아 시장 진출의 발을 더 넓힐 예정”이라며 “신제품을 생산하고 개발하는 과정에서 초기 비용의 부담이 상당한데 농업기술센터의 도움이 연구개발에 많은 도움이 됐다”고 말했다.

충주시농업기술센터는 가공상품의 공동 연구기획 및 홍보 등 다양한 지원을 통해 지역 농산물 소비 촉진과 농가와 지역 내 가공 창업 경영체가 상생할 수 있도록 매년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충주시 동량면에 위치한 새싹나라(주)는 국내 로컬 사과만을 이용해 100% 착즙 음료를 연 150톤 이상 생산하는 가공 창업 농업경영체로 동량면 장선마을 사과를 적극 활용해 지역 농가와 상생하는 기업인으로 주목받고 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