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6 20:48 (금)
공주시 보건복지부 보육정책 평가‘우수기관’선정
상태바
공주시 보건복지부 보육정책 평가‘우수기관’선정
  • 이철재 기자
  • 승인 2021.12.27 13: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1 보건복지부 지자체 보육정책 부문 우수기관 선정 후 기념 촬영 모습.
2021 보건복지부 지자체 보육정책 부문 우수기관 선정 후 기념 촬영 모습.

공주시(김정섭 시장)가 보건복지부가 실시한‘2021년 보육정책 우수 지자체 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27일 시에 따르면, 이번 평가는 전국 광역·기초 지방자치단체를 대상으로 어린이집 안전관리 추진실적 등 7개 분야 16개 평가지표를 기준으로 보육 정책 전반에 대한 추진 성과를 평가했다.

공주시는 안전하고 쾌적한 보육환경 조성을 위해 어린이집 자체 사업비를 변경·확대 지원하고, 어린이집 협력 시범사업 설명회 및 안전교육 시 물품 지원을 하는 등 지역 맞춤형 사업을 추진해 좋은 평가를 받았다.

또한, 보육교직원 연찬회 대신 방역 강화를 위해 어린이집 보육교직원 안전교육을 분산 실시하고, 국공립어린이집 친환경새단장사업 공모사업 추진 시 에어샤워를 설치해 코로나19에 대비하는 등 관내어린이집 지원을 위한 노력을 인정받았다.

김정섭 시장은“이번 수상은 코로나19라는 국가적인 어려움 속에서도 보육 현장에서 흔들림 없이 자리를 지켜준 보육 교직원들과 맡은 바 직무를 수행한 담당 공무원들 덕분”이라며“앞으로도 지역 보육환경 개선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