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6 20:48 (금)
공주시 김태흠 국회의원 등 신규 명예시민 11명 위촉
상태바
공주시 김태흠 국회의원 등 신규 명예시민 11명 위촉
  • 이철재 기자
  • 승인 2021.12.16 13: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정발전 기여한 다양한 분야 인사 발굴 및 위촉
명예시민 위촉식 기념 촬영 모습.
명예시민 위촉식 기념 촬영 모습.

공주시(시장 김정섭)는 15일 시청 대백제실에서 명예시민 위촉식을 갖고 신규 명예시민 11명을 위촉했다.

공주시 명예시민은 공주 시민이 아니어도 다양한 분야에서 공주시의 위상을 높이거나 시정발전에 기여한 사람들을 발굴·위촉해 공적에 감사를 표하고 시 발전을 위한 지속적인 우호 협력을 다지기 위해 추진 중인 제도이다.

이번에 위촉된 명예시민 11명은 기관·단체 등의 추천을 받아 공주시 시정조정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최종 선정했다.

명예시민으로 위촉된 김태흠 국회의원은‘공주시 탄천지구 농촌용수개발사업’의 국비 반영을 위해 많은 지원을 해왔으며, 김을호 (사)국민독서문화진흥회 회장은 공주시의 독서문화 홍보 활동에 많은 기여를 해왔다.

이관형 변호사는 충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 회장을 역임하면서 지역나눔문화 확산에 기여한 공로로 명예시민으로 위촉됐다.

이밖에 각종 공모사업 선정, 지역 관광축제 분야 발전, 지역 전통문화 계승 발전에 기여 등 다양한 분야의 인사들이 명예시민으로 선정됐다.

김정섭 시장은“시정발전에 기여해 준 명예시민 여러분들에게 깊이 감사드린다. 앞으로도 공주시 발전을 위한 많은 관심과 지원을 부탁드리며 상호 발전을 위한 우호 협력 관계가 지속적으로 이어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지난 1996년 제 1호 명예시민 위촉 이후 이번 명예시민을 포함해 총 107명의 명예시민을 위촉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