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6 20:48 (금)
4·15 부정 의혹…내년 대선은 괜찮을까
상태바
4·15 부정 의혹…내년 대선은 괜찮을까
  • 중앙매일
  • 승인 2021.12.01 15: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15총선 재검표가 차례로 진행 되고 있다.

비정상적 투표용지들이 줄줄이 원고측 변호인단 증거 축적 중. 의혹들이 사실로 드러날 경우 선거 민주주의 책임론이 불가피하다고 본다.

유튜브‘권순활TV’는 권 전 동아일보 논설위원이 운영하는 시사 프로다.

유튜버들이 구독자를 끌어들이기 위해 흔히 사용하는‘큰일 났다’‘망했다’등의 용어를 전혀 찾아볼 수 없고 담담하게 팩트만을 전한다.

그런데도 이 프로그램이 요즘 어려운 처지에 빠져 있다.

올리는 내용마다 노란 딱지가 붙은 다음 광고가 차단되고 있다.

물론 해명 절차가 있어 시간이 지나면 다시 광고가 붙기는 하나 그때는 이미 구문(舊聞)이라 경영 압박을 받는 것을 피할 수 없다고 한다. 배경에 누가 있는지는 알 수 없다.

다만 4·15총선 부정선거 의혹을 다루는 내용이 많아 이런 것들이 백일하에 공개되는 것을 꺼리는 세력이 있음을 짐작할 뿐이다.

수많은 부정 의혹 증거들에 대해 선관위는 여전히 처녀가‘달빛’을 받아 잉태했다는 식의 반응으로 일관한다고 한다.

일례로 접혀 있지 않은 빳빳한 투표지들에 대해‘형상복원 능력이 있다’고 답변하고 있다.

원고 측 참관인단이 이성적으로나 합리적으로 받아들일 수 없는 설명이라고 항의하면‘성경에도 처녀 잉태가 있지 않으냐’는 투라는 것이다.

대법관들도 마찬가지다.

단호하게 결론을 내지 못한 채 회피전술, 지연 전술로만 일관하는 중이다.

여전히 100여 개 재검표 일정이 남아 있는 만큼 언제까지 이런 전술이 유효할지 궁금하다.

결국 재검표의 원활한 진행과 법적 심판은 다음 정권에서 이뤄질 수밖에 없을 것이다.

4·15 총선 부정 의혹설은 일부의 주장일 뿐이라는 측도 만만치 않다.

끈질기게 의혹을 제기하는 것은 두 가지 정치적 효과를 거둘 수 있기 때문이다.

첫째, 내년 3월에 치러질 대선 과정에 대한 감시의 눈길이 그만큼 날카로워질 것이다.

설령 부정선거를 꿈꾸는 어둠의 세력이 있다 한들 감히 무모한 행위에 나서기는 정치적 부담이 커질 수밖에 없다.

둘째, 야당 후보가 당선될 경우 맞닥뜨릴 정치적 환경을 일거에 벗어날 수 있다는 점이다.

오세훈 서울시장은 지금 서울시 의회를 절대 다수로 지배하는 반대당 소속 의원들로 인해
옴짝달싹할 수 없는 처지다.

윤석열 후보가 대통령에 당선된다 한들, 지금의 국회 구성으로 볼 때 더 큰 저항을 받을 공산이 농후하다.

팔다리를 묶인 채 2년여 허송 세월해야 할 것이 뻔하다.

반면 총선이 광범위한 부정 선거로 최종 결론 난다면 사정은 달라진다.

지금의 국회는 당장 해산해야 한다.

고르디우스의 매듭이 풀리는 것이다.

윤석열 후보는 이런 문제에 침묵하고 있다.

이를 통해 정치적 리스크를 회피할 수 있을 것이다.

그러다가 부정선거로 결론 나면 국회 해산이라는 황금 사과를 독차지할 수 있다.

이런 계산을 하고 있을지 모른다.

두고볼 일이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