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9 00:25 (월)
'평등, 공정, 정의' 는 다 거짓말이다
상태바
'평등, 공정, 정의' 는 다 거짓말이다
  • 중앙매일
  • 승인 2021.03.31 14: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와대는 정치광풍 사회를 만들었다. 사회주의 파시즘이 눈앞에 다가온다. 서울, 부산 시장 선거에서 그 부정적 현상의 독설이 한꺼번에 쏟아져온다. 청와대야 절대로 그럴 일이 없다고 하겠지만, 현실은 참담하다.
현실을 무시하고, 이념 인사 정책에서 내편 네편만 가렸다. 어디에도 예외는 없다. 국가를 위해 몸 바친 전사들을 추모하는 것만큼 성(聖)스러운 행사가 없다. 그 행사까지 정치적으로 해석한다. 그것도 북한과 연계시켜 이념과 코드로 해석한다.
청와대가 그렇게 애지중지하면서 치르는 선거라면 선거는 바로 치러져야 하는 것이 아닌가? 현실은 전혀 이상과 다르다. 선거마다 부정선거 시비가 끊이지 않는다.
중앙일보 한영혜 기자(03.27), 〈‘서해 영웅 모독, 추모에 정치 없다.’현역 사관생도 청원글〉.“사관학교 4학년 생도라고 밝힌 한 청원인이 청와대 국민청원에 글을 올려‘서해수호의 날’기념식에 한때 정치인 참석을 불허한 것에 대해‘이러한 논란이 일어났다는 것 자체가 비상식적이며 영웅과 유가족에 대한 극도의 무례’라고 지적했다. 그는‘국가에 목숨을 바친 자들을 가리는 추모 행사와 정치적 논란을 엮는 것 자체가 전사자들과 유가족에 대한 모독’이라며‘조국에 목숨 바친 고귀한 영웅들을 기리는 국가적 추모 행사에 여야가 어디 있으며 정치, 이념이 어찌 있을 수 있단 말인가’라고 비판했다. 그러면서‘서해수호의 날이 어떤 날인가. 천안함 폭침, 제2연평해전, 연평도 포격에서 북한의 도발에 맞서 대한민국을 지키다 전사한 용사들을 추모하고 대한민국에 사랑하는 아들과 남편을 바친 유가족들를 위로하는, 일련에 단 하루뿐인 날’이라고 설명했다, 이어‘야당 정치인들도 정치인이기 이전에 대한민국 국민이며 이들이 추모행사에 참여해 영웅을 기리는 것은 지극히 정상적인 일이며 또한 당연한 권리’라면서‘그런데 그저 선거를 앞두었다는 이유로, 정치적 논란이 제기될 수 있다는 이유로 이들의 참여를 막는 것은 제 모든 상식을 동원해도 이해가 되지 않는다.’고 했다.”
원래 정치인들은 정치를 시작할 때 현충원이 들른다.‘서해수호의 날’은 당연히 후보자들이 앞장서는 것이 당연하다. 유족들은 이런 행동들을 보면서 슬픔을 삼킨다. 그래서 국가가 소중한 것이고, 공동체가 중요한 것을 깨닫게 된다. 청와대는 북한과 관련이 된다고, 막고 있다.
모든 잣대가 북한 중심이 아닌가? 그리고 그 이념과 그 코드로 세상을 색칠한다. 멀쩡한 원전이 졸지에 멈추어 선다. 그 피해를 국민에게 전가시킨다. 자신의 이념과 코드를 위해 국민은 불쏘시개가 된다.〈脫원전 탓에 시작된 전기료 5대 재앙〉.“지난 연말, 정부는 연료비 연동제를 발표했다. 전년도 연료비와 최근 3개월 치의 연료비를 비교해서 오른 만큼을 전기요금에 얹어서 받겠다는 것이다.
선동가들은 맥줏값 정도 오를 뿐이라더니 지난해부터는 기후 온난화를 대처하기 위해‘합당한 전기료를 지불해야 한다’며 인상을 정당화하려 한다. 말 바꾸기다. 전기료 인상 요인은 차고 넘친다. (다 거짓말이다) 소득주도성장은‘배급제’사회로 가자는 것이 아닌가? 자유주의, 시장경제의 헌법 정신과 전혀 다른 생각이다.
“‘오세훈 쓰레기라’고 해도 문 정권 패거리보다는 낫다.’‘그렇게 문제가 있었으면 십년 전 문제 삼았어야지 그동안 뭐하다 이제 와 이러나’‘부끄러운 줄도 모르는 민주당이 할 말은 아니다’. 유창선 평론가..여당이 선거를 치르는 광경을 보면 잘못했다는 읍소 전략으로 가도 시선을 줄까 말까 한데, 도리어 또 다시 정의로운 심판자를 자처하는 네거티브 공세에 올인하고 있으니, 반감은 더욱 확산된다.’면서 논리적으로 누가 옳고 그른가를 따지고 싶지도 않고, 오만하기 이를 데 없는 모습이 그냥 지겹고 꼴도 보기 싶은 거다’라고 직격했다.”‘평등, 공정, 정의’는 다 거짓말이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