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9 00:25 (월)
수확철 탄력순찰 신청으로 농산물 절도 예방을 하자 !
상태바
수확철 탄력순찰 신청으로 농산물 절도 예방을 하자 !
  • 중앙매일
  • 승인 2020.11.09 17: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산경찰서 동부파출소 방준호 경위.
서산경찰서 동부파출소 방준호 경위.

주민 밀착형 탄력순찰이란 2017년 9월부터 새롭게 도입되었다. 탄력순찰은 온라인이나 오프라인을 통해 국민들에게 순찰을 희망하는 시간과 장소를 직접 선택 해 주면 경찰이 참고하여 순찰하는 방식이다.

주민이 직접 지역 우범 지역이나 위해가 예상되는 순찰희망 장소를 요청 시간을 특정해 온라인 순찰신문고 (patrol.police.go.kr) 또는 지구대·파출소에 신청하면 관할지구대에서 순찰차 순찰계획에 반영하여 우선순위별 요청 장소를 해당시간에 순찰하는 방식을 말한다.
 
신청절차는 아주 간편하다. ‘순찰 신문고’ 검색해 접속 후 별도 로그인 없이 희망 장소 및 시간을 간단한 요청사유와 함께 신청하면 신청연도 12월 말까지 탄력순찰을 실시 한다.

신청 후 처리절차는 순찰요청 시간. 장소와  112신고를 비교 분석하여
순찰우선 순위를 결정하고, 순찰을 실시한다.

이때 입력한 순찰요청 의견은 사안에 따라 정책에 반영되지 않을 수도 있으며, 112신고 출동 등으로 인해 순찰을 제공하지 못할 수도 있다. 다만 최대한 모든 순찰요청 장소를 순찰하기 위해 우리 경찰은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다. 
 
그리고 야간 범죄 취약개소나, 여성안심 귀갓길등 평소 불안 하다고 판단한 장소 등을 간편하고 부담 없는 탄력순찰 신청을 해 주길 바란다.

또한 탄력순찰 신청으로 지역경찰은 미리 지역특성을 착안하고 순찰하게 되는 장점이 있어 시민과 함께 안전한 지역사회를 만들 수 있을 것으로 생각한다.
 
그리고 나와 주민을 위한 우리지역 탄력순찰 신청으로 수확철 농산물 절도예방에 다소나마 도움이 되길 필자는 바란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