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9 00:25 (월)
서산시, 환경교육도시선언 추진 준비 총력
상태바
서산시, 환경교육도시선언 추진 준비 총력
  • 김계환 기자
  • 승인 2020.10.11 15: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민 스스로 환경 보전에 참여하고, 더 좋은 환경조성 기반마련이 목표

서산시가 지난 7일 시청에서 서산시 환경교육계획수립 용역 착수보고회를 개최하며 충남 최초로 환경교육도시로 발돋움하기 위해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서산시 환경생태과(과장 최병렬)에서 주관한 이날 보고회에는 맹정호 시장, 김선학 경제환경국장, 권경숙 서산태안환경교육센터장, 전경란 서산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 사무국장 및 관계자 등 10명이 참석했다.

이번 용역은 시민 스스로 환경 보전에 참여하고 실행할 수 있는 시민역량을 강화하고 미래에 더 좋은 환경을 물려줄 수 있는 기반마련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오는 23일 예정된 서산시 환경교육도시 선언과 서산시 환경교육 진흥 조례에 의거 실정에 맞는 환경교육 활성화를 위한 시책을 수립하고 시행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용역사는 시민 모두가 함께 만들어가는 환경교육도시, 미래세대를 위한 내실 있고 실천하는 환경교육, 환경소양을 갖춘 시민 양성과 지원, 지속가능한 서산을 위한 환경교육도시 등 앞으로의 추진 방향을 제안했다.

보고회를 마치고 참석자들은 서산시가 가진 환경교육 현안과 향후 시가 나아갈 방향에 대해 다양한 의견을 나누고 제안된 추진방향에 관한 현실적인 실행계획 수립에 대해 논의했다.

맹정호 시장은 “서산시 실정에 맞는 환경교육 목적 및 방향을 설정해 미래 환경문제에 대비할 수 있도록 준비하자”면서 “지역특색에 맞는 환경 제도와 계획마련으로 충남 최초 유명무실한 환경교육도시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