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6 20:48 (금)
대덕구, 포스트 코로나 시대 함께 준비해요
상태바
대덕구, 포스트 코로나 시대 함께 준비해요
  • 김동완 기자
  • 승인 2020.05.26 22: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28일 ‘언택트 넘어 온택트시대로’ 집담회 페이스북·유투브로 생중계
온택트 집담회 카드뉴스.
온택트 집담회 카드뉴스.

대전 대덕구(구청장 박정현)가 오는 28일 오후 2시 대덕구 공동체지원센터(송촌동 소재)에서 코로나19 이후 사회를 준비하고 의견을 나누기 위한 집담회를 연다.

집담회는 ‘언택트(Untact)를 넘어선 온택트(Ontact)시대로’라는 주제로 코로나19가 앞당긴 언택트(비대면)사회와 이를 넘어 온라인을 통해 외부와의 연결을 일상화하는 온택트사회에 대해 각 분야별 전문가와 주민, 학생 등이 함께 의견을 나누기 위해 마련됐다.

김주연 대덕구 보건소장의 ‘포스트코로나, 지역 보건의료의 변화 방향’을 주제로 한 발표를 시작으로 한상헌 대전세종연구원 책임연구원이 ‘코로나19 팬데믹 이후 일상의 변화와 지역사회의 과제’, 안기돈 충남대학교 경제학교수가 ‘포스트코로나 시대 경제전망과 미래를 향해 행동하는 소통’ 등을 발표하게 된다.

또한 일반주민과 학생도 발제자로 참여해 다양한 시선으로 바라본 코로나19사회의 변화와 준비에 대해 다룰 예정으로, 각 분야 전문가들의 주제 발표가 끝난 후에는 참가자들 간 자유롭게 전체토론도 진행된다.

박정현 구청장은 “이번 집담회는 생활 속 거리두기에 따라 많은 주민들의 현장 참여 대신 페이스북과 유투브를 통해 생중계 할 것”이라며 “집담회는 페이스북에서는 대덕구로, 유튜브에서는 덕구티이비로 검색해 들어오시면 되고 실시간 생중계로 진행돼 질의응답에 참여할 수 있으니 주민 여러분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주요기사